장안구, 전국리틀야구대회 우승 등 동정소식
상태바
장안구, 전국리틀야구대회 우승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11.23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이용영 장안구청장과 장안사랑발전회 박충규 회장이 함께 일림배수지야구장을 찾아 장안구 리틀야구선수단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리틀야구선수단은 지난 10월 제18회 구리시장배 전국리틀야구대회에서 용인 수지구를 상대로 8대 7로 승리하며 우승했다.

이용영 장안구청장과 장안사랑발전회 회원들은 우승의 주역들에게 축하 인사와 함께 격려금을 전달했다.

이용영 장안구청장은 “내년에도 열심히 훈련해 전국대회에서 장안구 리틀야구단의 명성을 널리 알려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 도로 제설작업 준비 끝

구는 겨울철 강설시 눈 또는 얼음으로 인한 교통정체 및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도로 제설작업에 필요한 제설자재(염화칼슘) 확보, 염화칼슘 살포기 및 습염식 제설 장비 점검했다.

구는 이를 위해 다목적차량 1대, 덤프트럭 6대, 1톤 트럭 10대, 살포기 19대, 제설삽날 1개 등의 제설 장비와 염화칼슘 889톤, 소금 456톤을 확보하고, 급경사지역 및 사고예상지역을 중심으로 제설함 350개를 배치했다.

구 관계자는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많은 눈이 올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단계별 겨울철 재난예방을 위하여 『24시간 상황실 운영』과 『내집앞 내가 쓸기 운동』등을 통하여 겨울철 제설작업에 완벽을 기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송죽동 LG전자 BEST SHOP과 함께 하는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

송죽동(동장 이기생)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영연)는 지난 21일, LG전자 BEST SHOP북수원지점에서 관내 어르신 30여명을 모시고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장수사진을 촬영했다.

촬영은 사회공헌 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LG전자 BEST SHOP북수원지점(지점장 조성신)의 사진촬영 후원과 박창숙헤어샵의 재능기부로 이뤄졌다.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머리손질과 간단한 화장으로 어르신들의 단장을 도왔으며, LG전자BEST SHOP북수원지점에서 어르신들의 다과를 준비함으로써,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사진을 촬영한 김할머니는 “장수사진촬영이라 마음이 좀 쓸쓸했는데, 오랜만에 이렇게 머리손질 및 화장을 하고 예쁘게 찍어주니 기분이 좋아졌다”고 하시며 기뻐하셨다.

이기생 송죽동장은 “송죽동은 관내 노인인구가 10%인 고령사회로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는 장수사진 서비스를 제공하여 복지체감도를 더욱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동절기 사랑나눔 라면전달  

율천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상희)는 대한민국특전사 수원특전병 동우회(회장 박기정)가 지난 22일, 동절기를 맞이하여 저소득 이웃돕기를 위해 라면 20박스를 전달했다.

7년째 라면(20박스)을 기부하며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함을 전달하고 있다.

대한민국특전사 수원특전병 박기정 동우회장는“이제 추운겨울이 시작되어 몸도 마음도 얼어버리는 때에, 작은 정성을 통해 우리 이웃을 잊지 않고 있음을 알리고, 그래서 그 이웃들이 힘을 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상희 율천동장은“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꾸준히 기부문화를 이끌어 가시는 대한민국특전사 수원특전병 동우회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조원2동, 가을맞이 낙엽 대청소  

지난 22일 조원2동(동장 김상두) 통장협의회 등 9개 단체원과 직원, 봉사하는 시민들 주도로 가을철 낙엽 일제 대청소가 실시됐다. 

청소는 가을철 낙엽·김장쓰레기 처리 및 동절기에 대비하고 청결하고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고자 실시됐다. 봉사자들은 2개조로 나뉘어 수일고등학교 근처와 관내 아파트 단지 주변을 집중정비했다.  

인도변, 도로변 등 청소취약 지역 낙엽을 대량 수거하고 각종 불법광고물(전단지, 벽보, 현수막)을 수십 건 제거해,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 파장동,“사랑의 김장으로 훈훈한 겨울 나세요”

파장동행정복지센터(동장 황호성)는 새마을부녀회(회장 천예순) 주관으로 21~22일 양일간에 걸쳐 11개 단체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담그기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홀로 사는 어르신 및 소외계층 등 지역의 보호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 정성껏 담근 김장을 전달해 추운겨울 이웃사랑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추운날씨에도 자발적으로 봉사에 나선 단체원들은 500포기의 배추와 양념을 준비해 정성껏 김치를 담가 직접 전달했다.  

천예순 새마을부녀회장은 “소외된 이웃들이 김치 걱정 없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껏 담갔다”며 “앞으로도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호성 파장동장은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한 단체원들이 하나 되어 협력하는 모습에 깊은 감명을 받았고, 모두가 화합하여 담근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이 훈훈한 겨울을 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정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정자1동(동장 우병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호경)는 22일 오전 11시 주민센터 다목적실에서 11월 정기회의 개최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회의는 사회복지 관련 정책 안내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 사례회의 등으로 진행되었는데 사례회의 안건에 상정된 복지사각지대 4가구에게 민관협력사업 긴급구호비 160만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회의 종료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복지사각지대발굴 홍보물(물티슈)을 나눠 주며, 주민센터 주변 주택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가두 캠페인을 실시했다.

정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강호경 위원장은 “연말연시에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 열심히 활동하여 소외받는 어려운 주민을 발굴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우병민 정자1동장은 “지역주민에게 더 많은 복지혜택을 제공할 수 도록 복지자원 발굴 및 동 특화사업 개발에 힘쓰고,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