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지방소득세 특별징수 전자신고․납부 적극 홍보 등 동정소식
상태바
영통구, 지방소득세 특별징수 전자신고․납부 적극 홍보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11.2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는 특별징수의무자가 원친징수 한 소득세 및 법인세액의 10%에 달하는 지방소득세액을 징수일이 속하는 달의 다음달 10일까지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신고·납부하는 지방세다.

많은 특별징수 의무자들은 전자신고·납부방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을 납부하기 위해 세무대리인을 통해 받은 수기납부서를 지참해 직접 금융기관을 방문하고 있다.전자신고·납부 방식의 경우 계좌이체, 신용카드납부, 간편결제 등이 가능하여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되며, 실시간으로 수납확인이 되어 수납확인 지연에 따른 이중부과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다.   

이에 영통구는 지난 11월 17일에 관내 어린이집 원장들을 대상으로 위택스 전자신고·납부 방법 설명회를 개최하였고, 12월 초에 수기납부서 납부자를 대상으로 전자신고·납부 방법이 안내된 리플릿 2,000여개를 배포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사업장에서는 편리하게 특별징수 지방소득세를 납부할 수 있는 지방세 전자납부시스템인 위택스(www.wetax.go.kr)를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매탄2동, 우리마을은 우리가 지켜요 

매탄2동(동장 정현철)에서는 갑작스런 한파 속에서도 “선진영통 문화시민운동”우리마을지킴이활동이 한창이다.  

특히 본격적인 겨울철이 다가오면서 제설취약지역, 낙엽 적치 지역 등 안전 취약지역에 대한 더욱 세심한 순찰을 통해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있다.  

자율 참여로 구성된 매탄2동 우리마을 지킴이는 주1회 민·관·경 합동 야간순찰활동을 통해 관내 안전취약구역, 쓰레기무단투기지역 등 마을 곳곳을 직접 둘러보면서 지역현안사항 및 주민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활동을 한다.

-매탄1동 쓰레기 무단투기지역 개선 추진

매탄1동주민센터(동장 변희주)에서는 성신아파트(권광로276번길 79) 담장 개선 공사를 추진했다.   

개선 사업은 공예하는 남자(대표 성범용)에서 주관하여 추진한 것으로 이 곳은 기존에 화분을 배치하였으나 쓰레기 무단투기와 고질적인 불법 주차장 문제로 심한 몸살을 앓고 있었다. 이번 개선 공사는 방부목 벽면을 만들고 마루바닥을 설치하여 지친 주민들이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 것이다. 향후 방부목 벽면은 다양한 작품과 아름다운 벽걸이 정원 등을 꾸밀 예정이다.  

변희주 매탄1동장은 “성신아파트 모퉁이 길은 외진 곳으로 쓰레기 무단투기가 극심하고 차량의 불법주정차로 민원이 잦은 곳이다. 앞으로 이 곳이 주민들의 삶의 공간으로 선용할 수 있는 장소로 거듭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원천동, 난타공연으로 요양원 봉사  

원천동 주민자치센터 난타 수강생들은 지난 20일, 정자2동 수원어르신 간호센터 요양원에서 봉사공연을 펼쳐 어르신들에게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번 봉사공연을 펼친 '먼내(원천) 난타 동아리'는 평화의 모후원, 자선음악회, 경로잔치, 중앙양로원, 한마음 가면축제 등에서 많은 공연을 한 실력파 동아리다.  

봉사공연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난타를 배우며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지역을 위해 봉사활동에도 참여하는 것에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 덕분에 생활에 활력소가 되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을 위한 봉사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영통2동 우리집 건강차 만들기 특강  

지난 20일 영통2동 문화센터(주민자치위원장 임긍빈) 2층 소리울림방에서는 『재능기부 정(情)겨운 학교』 6탄 우리집 건강차 만들기 가 운영됐다.   

정성례(현 한방꽃차 소물리에 전문강사) 강사는 “추운 날씨에 따뜻한 차를 찾고 있는 분들이 많아 재능기부를 신청하게 되었다. 우리 한방꽃차의 매력을 주민들에게 알려주고 싶다”며 소감을 밝히고, 카페인이 적으며 심신 안정 및 불면증 해소, 이뇨작용이 뛰어나 고혈압, 다이어트 등에 효과가 좋은 연잎으로 연잎 썰기부터 연잎 덖기, 잠재우는 방법을 강의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주민은 “환절기때마다 감기로 고생하는 가족들을 위해 참여하게 되었다. 따뜻한 건강차로 올해는 우리 가족이 건강하게 겨울을 나기 바란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재능기부 정(情)겨운 학교』 강의는 매월 1회 영통2동 문화센터(문의 : 228-8760)에서 진행되며, 다음 강의(7탄)는 12월 18일 월요일 오전 10시에 문화센터 2층 소리울림방에서 「행복을 부르는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매탄3동, 발사랑 봉사단“사랑의 반찬”봉사

매탄3동 발사랑 이웃사랑 봉사단, 찾아가는 사랑의 반찬 봉사로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발사랑 이웃사랑 봉사단(회장 박광진) 20여명은 아침 일찍 동원홈푸드 더반찬을 방문하여 반찬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견학 후 더반찬 직원들과 함께 정성껏 반찬을 만들어 독거어르신, 저소득층 25세대에게 반찬을 전달하며 이웃들과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박광진 발사랑 이웃사랑 봉사단 회장은 “생활 형편이 어려운 독거어르신, 저소득층 분들에게 정성껏 만든 반찬을 드리게 되어 이웃사랑의 정을 느낄 수 있었다. 갑작스레 추워진 날씨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여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발사랑 봉사단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으며 기관방문과 더불어 거동이 불편한 독거어르신을 찾아가는 봉사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발사랑 봉사단의 활동을 필요로 하는 영통구 관내 기관은 매탄3동 행정복지센터(031-228-864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