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 여성가족국 행감 “수련원 .여성연구원 역할 사업 추진”
상태바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 여성가족국 행감 “수련원 .여성연구원 역할 사업 추진”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7.11.2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는 20일 여성가족국을 대상으로 진행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수련원 및 여성연구원이 본연의 기능에 맞지 않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실정을 지적하고 이에 대한 질의가 이어졌다.

김동규 도의원(자유한국당, 파주2)은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재단으로 전환하는 것과 관련하여 타당성연구가 진행되었는데, 이런 논의가 있는 것은 결국 가족여성연구원이 본래 기능인 연구기관으로서의 역할이 아니라 다른 부수적인 사업들이 추가되면서 시작된 논의 아닌가”라면서 “본래 기관의 기능과 역할을 다시 고민해봐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배수문 도의원(더불어민주당, 과천) 역시 道 가족여성연구원과 관련하여 “연구원이 연구원 차원에서 해야 할 사업이 맞나 싶은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많은 토론을 통해 연구원의 고유 목적을 어떻게 가져갈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고 구체적인 방안을 찾아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배 의원은 “수련원 역시 고유 목적 이외의 사업들이 추진되고 있는데, 정리할 필요가 있다.”면서도 “만약 수련원의 사업이라고 위탁이 됐다면 기관장의 책임 하에 체계적으로 추진되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수련원 운영에 관한 사항도 함께 지적했다.

최지용 위원장(자유한국당, 화성2)은 “여성비전센터 공간의 가동율이 저조하다”고 지적하고, “일부 시설은 사용율이 전무한데, 이는 시설의 존폐위기가 좌우될만한 문제”면서 비전센터의 기능을 충분히 살려 시설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