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미모잡고 일(job)잡고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오산시, 미모잡고 일(job)잡고 프로그램 운영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7.11.17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오산새로일하기센터에서 2017년 국비지원 취업준비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된 집단상담 프로그램 '미모잡고 일(job)잡고' 를 운영하여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사후관리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여성 중 기존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한 40명을 대상으로 구직활동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기 위하여 퍼스널 이미지 메이킹 프로그램이다.

경력단절 여성의 이미지에서 자신감 있는 커리우먼 이미지 메이킹 교육이 Color & Co이미지 연구소 안영선 전문강사의 진행으로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지난 수료생 중에서 취업에 성공한 정명순 수강생이 「경력이 단단한 여성! 요즘 사는 이야기」라는 주제로 취업에 성공한 경험과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

전욱희 가족보육과장은 애서니 브라운의 저서「우리 엄마」의 구절 중 “우리 엄마는 아기고양이처럼 부드럽지만, 코뿔소처럼 든든하고, 사자처럼 씩씩한 정말 정말 멋진 엄마입니다“를 인용하며 수강생들의 자신감을 심어주었다.

오산새일센터는 지난 1년간 여성의 취업의욕고취, 구직능력 향상을 위한 집단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하여 200명 수강생중 90명의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에 성공하였으며, 이외 취업에 성공한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사후관리 프로그램으로 새일 첫 월급DAY, 멘토-멘티사업,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 등 지속가능한 여성일자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