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주민자치센터 작품전시 및 발표회
상태바
오산시 주민자치센터 작품전시 및 발표회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7.11.17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시청 로비 및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주민자체센터 문화강좌 수강생 작품전시회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6개동 주민자치위원회 및 주민자치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수강생들이 올해 1년 동안 열심히 배우고 익혀 만든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됐다.
 
전시회는 각동 주민센터 수강생들의 서예 및 그림, 공예작품, 퀼트, 토탈공예 등 총 200여점이 전시되었으며, 민화·서예·퀼트 체험부스 운영도 시도하여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16일 오후에는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발표회’가 개최됐으며, 발표회에는 6개동 주민센터에서 12개 동아리팀이 참여했다.
 
발표회는 신장동 “마리가”팀이 화려한 공연과 밸리댄스로 최우수상을 수상해 내년 개최되는 경기도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에 오산시 대표로 출전하게 됐으며, 우수상은 초평동 기타팀과 대원동 에버그린 댄스스포츠팀이 각각 수상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정부에서도 국민의 눈높에 맞는 실질적인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각종 제도를 정비하고 권한을 대폭 지방자치단체에 이양하고 있는 이 시점에 주민스스로의 적극인 참여와 역할이 지방자치의 성공을 좌우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오늘 발표회가 시민이 주인이 되어 마을을 만들어가는 자치활동 강화의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오산시는 주민문화욕구 충족을 위해 주민센터강좌 프로그램을 더욱 차별화 및 다양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16년 주민자치센터 발표회 최우수상을 수상했던 세마동 세마풍물어울팀은 2017년 경기도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에 출전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