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4대 환경오염 제로화사업 추진 보고회
상태바
오산시, 4대 환경오염 제로화사업 추진 보고회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7.11.17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오산시는 16일  6개동 통장.시민 대상으로 4대 환경오염(무단투기, 악취, 소음, 미세먼지) 제로화사업 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통장 및 오산 시민들과 환경오염에 대한 심각성과 효율적인 대책 마련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2017년 한 해 동안 오산시에서 추진한 4대 환경오염 제로화사업에 대하여 분야별로 성과를 발표하는 장을 마련했다.

시는 여러 매스컴을 통해 널리 알려진 쓰레기와의 사랑과 전쟁 을 통해 무단투기 감소에 큰 성과를 냈다고 발표했다. 시행 이후 종량제봉투 판매량이 전년 동 기간 대비 8% 증가했다, 신궐동 지역에 무분별하게 쌓여있던 무단투기 쓰레기들이 분홍색 종량제 봉투로 깨끗하게 정리되고 있는 모습들이 계속하여 늘어나는 추세라고 전했다.

이밖에도 악취, 소음, 미세먼지 제로화에도 2017년 한 해 동안 부단한 노력을 쏟아 왔다. 생활·사업장 악취 저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였고 소음관련 주요민원을 상시 모니터링하여 적절한 행정조치 및 정기적인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로 인한 시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취약계층에게 공기청정기를 보급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다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환경오염에 대한 대책은 시민들이 직접 사태에 공감하고 움직여야만 마련할 수 있다. 시민의 각종 건의 사항을 전달하고 행정홍보를 도맡아 하시는 통장님들의 역할이 크기 때문에 사업 추진 보고회 자리를 마련했다. 환경오염에 대해 시민과 자치단체의 생각을 공유하고 대책 마련에 힘쓴다면 오산시의 환경오염 피해를 최소화 하고 오산시를 쾌적한 도시로 만드는 것은 시간문제이며, 바쁘신 와중에도 관심을 갖고 참석해 주신 시민 및 통장 여러분께 감사하다.” 고 전했다.
 
오산시에서 추진 중인 환경오염 제로화사업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