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백년시민대학 물음표학교,배달강좌 런앤런 강사 역량강화교육
상태바
오산시 백년시민대학 물음표학교,배달강좌 런앤런 강사 역량강화교육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7.11.1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16일부터 20일까지 총 6회차에 걸쳐 ‘2017년 배달강좌 런앤런 강사 역량강화교육’을 오산시청 2층 물향기실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배달강좌 런앤런(Run & Learn)은 5명 이상의 오산 시민 또는 직장인이 모여 학습을 신청하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에 희망 강좌를 배달하는 오산시 맞춤형 평생학습 서비스로 2012년부터 시작하여 매년 600강좌 이상이 운영되어 총 1만 5천여 명의 시민들의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역량강화교육은 런앤런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기존강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액션러닝방식을 활용하는 강사의 역할과 역량, 참여식 수업 진행을 위한 역량 개발을 주제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런앤런 강사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런앤런 강사의 역량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보다 수준 높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런앤런 강사는 배달이 가능한 분야의 강의 경력이 1년 이상이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강사를 선발한다.

면접 심사는 5분간의 강의 시연과 오산시 평생교육 사업에 대한 이해 및 의견 등의 내용으로 이뤄지며, 신규 강사모집은 12월 중에 있을 예정이다. 최종 강사로 선발될 경우, 2018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런앤런 강사로서 위촉되며, 매년 심사를 통해 재위촉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