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겨울철 대비 경로당 안전점검 등 동정 소식
상태바
영통구, 겨울철 대비 경로당 안전점검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11.1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는 6일부터 15일까지 관내 시관리 경로당 18개소에 대하여 2017년도 동절기 대비 경로당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은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유익한 휴식 공간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동절기를 맞아 증가하는 화재 및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즐거운 노후생활을 영위하는 공간을 조성하고자 실시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동절기에 위험요소로 작용할 수 있는 경로당 주변 여건을 점검하고, 경로당 내부 시설물 및 보일러 점검 등을 실시하여 점검결과 부적합한 부분은 신속하게 보수할 계획이다. 또한 화기 적정 사용 및 소화기 사용법 안내를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만일의 화재발생시 소화기를 활용한 초기 진압을 통해 어르신들이 즉각 대처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영통구 사회복지과장은“동절기 혹한에 대비하여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경로당을 만들고,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에 귀 기울여 편리하게 경로당을 이용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영통2동, 사랑의 김장 나눔 

영통2동주민센터는 이른 아침부터 새마을부녀회를 주관으로 50여명의 단체 연합회원들이 모여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 날 김장담그기를 위해 새마을부녀회와 각 단체회원들은 하루 전부터 재료를 준비하고 김치속을 만드는 등 김장나누기 행사에 참여하며 몸소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배추 300포기로 정성껏 마련된 김장 70박스(10kg)는 홀몸노인과 장애인가구 등 생활이 어려운 가정과 관내 경로당 등 지역사회 도움이 필요한 곳에 소중하게 전달됐다. 

매년 11월이면 김장 담그기를 주관해 오고 있는 새마을부녀회 김성순 회장은 “며칠 간 준비를 위해 함께 봉사해 준 단체 연합회원들과 한마음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 손수 만든 김장이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되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영통2동 새마을부녀회 및 단체 연합회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년 김장나누기와 사랑의 쌀 전달 등 이웃과 함께 살기좋은 영통2동을 만들기 위한 사랑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매탄1동, 가을철 낙엽 수거 및 일제대청소 

매탄1동주민센터(동장 변희주)는 주공4·5단지 사잇길 낙엽마대 수거 및 인계3공원 일원 일제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은 지역주민과 단체원 등 40여명이 참여해 가을철 낙엽 및 쓰레기 일제 대청소를 실시하였다. 병, 캔, 플라스틱 등 묵은 재활용 폐기물 100kg과 대형폐기물 50kg 분량을 수거하느라 참여자들이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가을로 접어들면서 급격하게 많아진 낙엽 쓰레기는 퇴비로 활용되 소중한 자원쓰일 수 있도록 쓰레기기가 섞이지 않은 순수한 낙엽만을 수거했다.  

변희주 매탄1동장은 “가을철 낙엽 쓰레기가 공원, 가로 주변에 많이 적치되고 있어 주민들의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앞으로 2차례 더 낙엽수거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역주민들이 합심하여 낙엽 쓰레기로 불편함이 없도록 동네를 정화하고 낙엽이 자원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매탄3동, 경로당에“사랑의 쌀”전달

매탄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남일)에서는 관내 13개 경로당에“사랑의 쌀”20kg 13포와 김 13상자를 전달했다.  

쌀과 김은 한국마사회 수원문화공감센터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후원하였으며, 한국마사회 수원문화공감센터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홀몸 어르신 등 소외계층의 결식예방을 위해‘사랑의 쌀’나눔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지역상생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에 힘쓰고 있다.  

최남일 매탄3동장은 “우리 동 어르신들을 위해 후원해주셔서 매우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광교2동 비상보충 1차훈련  

광교2동 주민센터는 13일 오전 7시, 동 청사 4층 대강당에서 민방위 비상보충1차소집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민방위 편성 5년차 이상 대원 중 사이버교육 미이수자 22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민방위 비상소집훈련의 필요성과 민방위대원의 임무에 대한 교육과 관련동영상 시청으로 진행됐다.  

이 날 교육을 진행한 김기배 광교2동장은 “생업에 바쁘신 와중에 이렇게 시간을 내주셔서 응소해주신 민방위대원께 감사하다. 민방위비상소집훈련은 유사시 비상대피태세를 확립하고 대응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훈련이다. 사이버교육을 이수하시거나 비상소집훈련을 연1회 꼭 참석해 민방위대원의 역할을 충실히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