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2017년도 환경개선부담금 체납분 독촉고지 등 동정 소식
상태바
권선구 2017년도 환경개선부담금 체납분 독촉고지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11.1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는 환경개선부담금 체납액을 정리하고 징수율을 높이기 위해 전체 4만5천여 건, 27억6천만 원에 대한 독촉고지서를 오는 13일 발송한다.

독촉고지서는 2017년 2기분 및 과년도 체납을 포함한 전체 기분에 대한 것으로 환경개선부담금은 후불로 납부고지 되는 점을 감안하여 소유권 이전, 폐차 후 최장 9개월까지 1~2회 더 부과되기 때문에 납부의무가 없는 것으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고지서에 기재된 사용기간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구는 납기 내 미납자에 대해 차량 압류 조치하고, 50만 원 이상 고액체납자에 대해서는 전자예금압류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납기일은 11월 30일까지로, 납부방법은 금융기관을 방문해 납부하거나, 인터넷뱅킹, 인터넷지로(www.giro.or.kr), ARS(☎031-228-3651)를 통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권선구청 환경위생과(031-228-6339)로 문의하면 된다.

-곡선동, 2017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곡선동(동장 김영란) 새마을부녀회 조리실 앞마당에서 2017년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를 지난 9일 진행했다.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에는 행사를 주관한 새마을부녀회 외에도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등 곡선동의 모든 단체가 참여하여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270여 박스의 김장김치가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홀몸노인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되었다.

김영란 곡선동장은 “아침 날씨가 쌀쌀해 걱정했는데 행사가 잘 진행되어 다행스럽다. 소외된 이웃들이 차가워진 날씨를 날 수 있게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선1동,주민자치 현안사항을 논의

권선1동(동장 김선재)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 현안사항을 논의하기 위하여 지난 8일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제4회 어질고 착한마을 사랑 나눔 축제’ 에 대한 평가, ‘권선1동 사랑의 김장 담그기’ 참여 당부 및 주민자치센터 작품 전시 및 발표회 개최 등에 대한 안건을 논의하고, 신규위원에 대한 위촉장 전달을 했다.

정정영 주민자치위원장은 “자치센터 수강생들이 지난 일 년 동안의 성과를 펼칠 수 있는 ‘2017년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에 많은 위원들이 참여하여 함께 즐기고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권선1동 김장담그기 행사에도 많은 위원님이 참여해 주기”를 당부하였으며,

김선재 권선1동장은 “주민자치위원회의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는 행정적인 지원으로 주민 중심 열린 소통행정을 통한 주민자치 행정 분위기를 조성하여 수원형 주민자치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입북동, 벽화그리기로 함께 하는 마을만들기

입북동(동장 이현주) 마을만들기협의회는 단체원 및 동 직원, 인근 주민 등 10여 명과 함께 지난 8일 노후된 건물 외벽을 벽화로 꾸몄다. 벽화는 자연환경과 어린이를 주제로 입북동의 여유로운 모습을 지역적 특색에 맞게 표현했다.

벽화그리기는 입북동 마을만들기사업의 일환이며 입북동은 그동안 쾌적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해 마을 진입로 및 자투리땅 꽃 식재, 마을게시판 정비 등 다양한 마을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해 왔다.

이현주 입북동장은 “활력과 생기가 필요한 마을에 아름다운 벽화 조성을 통해 마을이미지를 개선하고 지역 주민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마련해 지역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류2동, 사랑의 김장나눔

세류2동(동장 조한직)은 지난 9일과 10일 양일간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무, 파, 갓 등 행복텃밭에서 수확한 신선한 재료를 가지고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통장협의회 등 10개 단체원과 동수원로타리클럽 회원들이 참여해 2,000여 포기의 김장을 담가 저소득층 400세대에게 전달했다.
 
이인숙 주민자치위원장은 “각 단체들이 한 마음으로 봉사하여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게 김장을 전달할 수 있어 뿌듯하다.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밝혔다.

조한직 동장은 “바쁜 와중에도 불구하고 김장행사에 참여해 주신 동 단체원들께 감사드리며 많은 분들의 따뜻한 사랑과 정성을 담은 김장김치를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