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통장협의회 11월 월례회의 등 동정 소식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 통장협의회 11월 월례회의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11.0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영통구 통장협의회는 구 상황실에서 각동 통장협의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영통3동 신설에 따른 임시청사 조성과 운영계획,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사업,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추진계획 등 시·구정에 대한 안내가 있었고, 이어 통장협의회장의 주재로 통장협의회 자체회의를 진행하였다.  

이 날 참석한 이상훈 영통구청장은“먼저, 지난 제61회 수원시 한마음 체육대회에서 통장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응원 덕분에 5개 종목에서 종합우승을 달성하였다. 우리 지역의 모든 일에 힘써주시는 통장회장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 그리고 이번 영통3동 분동 및 임시청사 업무개시가 12월 26일로 계획되어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영통3동 분동에 대해 통장님들의 적극적인 홍보와 협조 바란다.”라고 말을 전했다.

-구 사회복무요원 이웃사랑실천 

구는 2일 수원중앙양로원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어르신들 보금자리 가꾸기’봉사활동을 펼쳤다.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동 수원중앙양로원과 수원중앙요양원에서 실시된 이 날 행사에서는 영통구 과·동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 20여 명이 함께했다.  

‘어르신들 보금자리 가꾸기’봉사활동에 참여한 사회복무요원들은 최근 단풍철을 맞아 급증하는 낙엽으로 인해 어르신들의 산책로 미끄럼사고 방지와 악취 발생 불편사항을 말끔히 해결해 주었다. 또한 목욕탕에서도 시설 관계자들과 함께 바닥청소 활동을 실시하였다.  

한편, 어르신들을 위한 식자재 다듬기 보조 활동에 참여한 공형기 사회복무요원은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해서 뿌듯하다. 앞으로 복무도 열심히 하고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도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훈 영통구청장은 “이번 사회복무요원들의 활동을 통해 선진영통 문화시민으로서의 변화하는 영통의 한 면을 보여주었다. 앞으로도 각계 각층의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매탄4동, 하반기 소방안전교육 및 소방훈련 

매탄4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규성)는 지난 2일 동 청사 주차장에서 주민센터 직원으로 구성된 자위소방대원과 민원인이 참여하여 청사 내 화재 발생에 대비한 자체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화재 발생을 대비하여 자위소방대 편성확인 및 개별임무에 관한 교육, 화재시 대피방법 교육 및 대피훈련, 초기화재진압을 위한 분말소화기 사용방법, 옥내소화전 사용방법 등의 교육을 받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매탄 4동은 이번 자체 소방훈련을 통해 화재 발생시 자위소방대의 초기화재 진압과 피난, 대피 요령 등 신속한 대응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정기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인명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대응능력을 향상하고 시스템 구축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매탄1동 마을벽화사업 추진

매탄1동 마을만들기협의회(위원장 심상민)에서는 2일 관내 개인주택 담장 벽화사업을 추진했다.  

해당 주택은 수원매화초등학교 정문 앞에 위치해 2016년도“꿈꾸는 고래”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했던 곳으로 올해는 벽화에 어린이들이 함께 참여하여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따복공동체 공모를 통해 이루어진 이번 벽화사업은 3차에 걸쳐서 마무리가 될 예정으로 이날은 바탕 붓작업을 진행하였다.

벽화 테마는 바닷속 물고기와 해초류를 그려 수족관에 들어와 있는 느낌을 선사할 것이다.  

변희주 매탄1동장은 “작년에 고래가 춤추는 바닷속 풍경을 주제로 주택에 벽화가 그려졌다. 이번에는 그 연장선으로 시즌2가 진행되고 있다. 주민들이 내 집을 예쁘게 꾸미는 것이 곧 마을전체를 아름답게 단장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동참해주셨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