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11월 중 확대간부회의 추진 등 동정소식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 11월 중 확대간부회의 추진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11.0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달 31일 2017년 11월 중 확대간부회의를 진행했다.   

이상훈 구청장은 ․동 업무계획 주요현안사항을 보고하고 영통3동 분동에 관한 영통1·2동의 지원, 가을철 산불예방 대책과 겨울 사전적 설해대비 추진책 마련 등 주요 사업에 철저를 기할 것을 강조했다.  

동에 있을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통해 단순한 김장 행사에 그칠 것이 아니라 동 주민들의 화합과 주변 소외계층을 돌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당부했다.  

이상훈 영통구청장은 “두달 남은 올 한해 진행중인 시책을 마무리 짓고 시행예정인 시책에 대한 사업계획수립, 예산수립 등 준비를 철저히 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매탄4동, 거동불편 어르신 실버카 전달

매탄4동은 지난달 31일 관내 거동불편 어르신에게 실버카 10대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2017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사업으로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조성된 사업비로 추진된 사항으로, 관내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이웃간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규성 매탄4동장은 “어르신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낡은 유모차를 끌고 다녔는데, 이제는 조금이라도 편안하게 외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실질적인 복지 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복지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광교2동, 수원 광교마을신문 발간
 
전국 주민자치박람회에서 우수상을 차지한 광교2동에서 또 하나의 기쁜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2015년 11월 11일 인터넷 신문으로 먼저 창간되었던 수원 광교마을신문이 광교 마을신문기자단과 마을만들기 협의회의 노력에 힘입어 2017년 11월 1일 첫 발간되었다.

광교2동 마을만들기협의회는 지난 5월부터 마을신문 기자단을 모집하여 타 지자체의 기자단을 방문하여 먼저 기자단 체험을 익히고 현직 신문기자와 강사들을 초빙하여 총 3회에 걸친 기자단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첫 발간된 광교마을신문은 대판 8면으로 약 3천부가 발행됐다. 메인으로는 수원 광교법조단지 조성에 관한 기사와 인근 주민의 인터뷰로 꾸며졌다. 다른 기사로는 현재 주민센터에서 추진 중인 행사와 그 동안의 이룬 성과, 주민자치프로그램 안내, 관내 문화시설 소개 등의 정보를 실어 주민들과 부족했던 소통의 다리 역할을 충분히 해 낼 것으로 보인다.    

광교2동 마을만들기 협의회 김상중 회장은 “이번 마을신문은 지역민의 피부에 와 닿는 생활신문을 지향하고 있다. 마을 및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우리들의 따뜻한 이야기가 주민들에게 잘 전달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보였다.

-매탄3동,민속왕순대, 관내 어르신에게 식사 나눔 봉사  

매탄3동 민속왕순대 염두성 대표는 관내 어르신 15여명을 초청해 사랑의 순댓국 나눔 봉사를 펼쳤다.  

나눔은 지난 달 26일 펼쳐진 나눔에 이은 봉사였으며 따뜻한 순댓국과 해장국으로 관내 어르신들에게 다시 한 번 훈훈한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지역사랑과 따뜻한 이웃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민속왕순대 염두성 대표는 “사랑을 나누는 이웃 사업에 동참하며 이웃 어르신들을 만나게 되어 오히려 감사하다. 내가 무언가 받을 때도 행복하지만 나누면서 느끼는 행복은 그보다 큰 것 같다.”며 소감을 말했다.  

최남일 매탄3동장은 “사랑을 나누는 이웃 사업에 동참해주신 염두성 대표에게 무척 감사하다. 따뜻한 한 그릇의 순댓국이 어르신들에게 한 끼의 식사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레 매 월 관내 어르신들의 안부도 여쭐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매탄4동 누구나 학습마을 2017 성과공유회 개최

매탄4동 행정복지센터 4층 산드래미 갤러리에서 누구나 학습마을 성과공유회가 개최됐다.  

매탄4동에 있는 누구나 학습마을은 평생학습의 일상화, 지역화를 실현하기 위해 경기도 평생교육 진흥원과 수원시 평생학습관의 기획에 따라, 수원시 평생학습관과 매탄4동 행정복지센터의 업무협약을 통해 진행되고 있는 사업으로 현재 2차 사업이 진행중에 있다.   

이날 열린 성과공유회에서는 누구나 학습마을에서 진행하고 있는 8학년 미술 전시회, 손뜨개 작품 전시회 등 올해 진행하고 있는 활동내용을 전시하여 소개하고 2017년의 활동성과 및 소감을 나누고 향초 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등 내실 있고 알차게 꾸며져 운영위원 및 수강생 등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규성 매탄4동장은 “날씨가 쌀쌀함에도 찾아주신 많은 내빈분들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우리 동이 평생학습 분야에서 타 동에 귀감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