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통장협의회 9월의 만남 등 동정소식
상태바
팔달구, 통장협의회 9월의 만남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9.1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수원시 팔달구는 15일 구청 상황실에서 ‘통장협의회 9월의 만남’을 개최했다. 

회의는 시·구정 추진에 핵심적 역할을 해오고 있는 통장협의회와의 9월 만남으로, 9~10월에 열리는 제54회 수원화성문화제, 한마음 체육대회 등 각종행사에 대한 홍보 및 2017년 하반기에 부과되는 지방세 납부 홍보 등으로 진행되었다.

박정완 팔달구 통장협의회장은 주민들의 능동적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당부하며, “지방행정의 발전을 위해 통장협의회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창범 팔달구청장은 “지방행정의 최 일선에서 묵묵히 일하시는 통장님들의 노고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하며, 시민의 정부를 선포한 2017년에 열리는 제54회 수원화성문화제, 주민자치박람회가 시민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열리는 굵직한 행사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구 통장협의회는 회의를 마치고 실시간 상황분석으로 범죄 및 사고를 예방하여 시민안전의 든든한 파수꾼 역할을 하고 있는 도시안전통합센터를 견학하였다.

- 구, 확대간부회의

구는 15일 구청 상황실에서 2017년 10월중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팔달구 간부 공직자와 함께 갈등 상황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는 창의적 해결 방법과 관련한 짧은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리더의 역할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017년 팔달 어울림 음악회, 제54회 수원화성문화제 팔달구민 화합 한마당, 청렴 캠페인 실시, 제61회 수원시 한마음 체육대회 준비, 우만1동 신축청사 이전, 추석연휴기간 종합대책 추진, 2018년 마을르네상스사업 찾아가는 설명회 등 각 부서별 10월 주요 업무에 대하여 보고했다.
 
김창범 팔달구청장은 주민이 중심이 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지원 및 협조와 특히 행사 현장에 대한 사전 안전 대책을 수립하고, 청소 및 정돈을 통한 사후 환경 관리로 마무리 또한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세심한 행정을 펼칠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민족 대명절 추석에는 나의 가족뿐만 아니라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을 한번 살피고 따뜻한 관심과 나눔을 실천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구, 민간어린이집 연합회 임원 워크숍 개최

구는 15일 화성시 서신면 소재 제부도에서 관내 민간어린이집 연합회(회장 송은경) 임원과 힐링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워크숍은 평소 아동의 건강한 육성과 지역사회 기여활동으로 노고가 많은 임원진을 격려하고 보육서비스의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민간어린이집 연합회 임원들과 구 가정복지과 직원 등 15명이 참석했다.

구 민간어린이집 연합회는 60개소 어린이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나바다 장터를 통한 수익금 기부는 물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나눔 김장담그기, 화성문화재 후원 등 다양한 지역사회활동을 하고 있다.

송은경 연합회장은“팔달구에서는 어린이집의 현실을 고려한 맞춤행정으로 원장님을 비롯한 보육교직원이 신명나게 활동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주고 있다”며, “금번 워크숍을 통하여 민·관이 함께 허심탄회하게 팔달보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논의하는 유익한 자리가 되었다”고 말했다.

  김창범 팔달구청장은 “어려운 보육환경 속에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 주시는 원장님들께 고마움을 느낀다”며, “팔달구는 보다 나온 보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물심양면으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인계동, 「사랑 나눔 가게」 현판식

인계동(동장 오민범)은 15일 김창범 팔달구청장을 비롯한 수원시의회 의원과 사랑나눔가게 대표 및 인계동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하반기 '사랑 나눔 가게'현판식을 가졌다.

2011년부터 인계동 특수시책으로 시작된『사랑 나눔 가게』현판 부착 사업은 이웃돕기에 뜻을 같이하는 관내 가게를 발굴하여 이웃돕기 참여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주변으로 이웃사랑 나눔 정신을 확산시키는 효과를 거두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사랑 나눔 가게는 현금ㆍ물품ㆍ재능기부 등 가게 특성과 상황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기부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2017년 상반기 31개소가 확정되어 운영되고 있다가 금번 2017년 하반기 현판식을 통해 1개소가 추가 선정될 예정이다.    

오민범 인계동장은 “『사랑 나눔 가게』는 인계동이 따뜻한 나눔과 돌봄이 있는 건강한 동네가 될 수 있었던 원동력이며, 타 지역에 귀감이 될 좋은 가게가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며, “인계동의『사랑 나눔 가게』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고 현판 부착을 통해 운영하는 사업도 번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화서1동 어르신 효(孝)잔치 성황리에 마쳐

화서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천식)는 지난 14일 국회의원, 시도위원, 구청장, 유관기관장 등 많은 내빈과 화서1동 단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교총웨딩하우스에서 관내 어르신 1천400여명을 모시고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2017년 화서1동 어르신 효(孝)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로잔치는 주민자치프로그램 및 화서1동 시립어린이집 원아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연의 식전행사가 이루어졌으며, 노인복지기여자에 대한 시장과 구청장상 표창, 장수노인에 대한 기념품이 전달됐다.
 
또한, 오찬과 식후행사에는 정성스럽게 마련한 푸짐한 음식을 드시며 흥겨운 공연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건강보험공단 수원동부지사와 MBC 아카데미뷰티스쿨의 재능기부로 어르신들이 다양한 체험을 하실 수 있도록 건강클리닉과 네일케어 부스도 운영하여 호응이 높았다. 

이천식 주민자치위원장은 “추석을 앞두고 관내 어르신들에게 풍성하고 흥겨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정성껏 준비했고 내년에도 어르신들이 즐기실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숙 화서1동장은 “많은 어르신들이 흥겹게 즐기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공경과 사랑이 가득한 품격 있는 화서1동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화서2동 경로잔치 개최

화서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정용)에서는 지난 14일 가을을 맞아 웨딩팰리스에서 관내 어르신 1,700여분을 모시고 ‘효’실천을 위한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김창범 팔달구청장, 김영진 국회의원, 경기도의원 김호겸의원, 수원시의회 이혜련 의원, 김미경 의원, 이철승 의원, 조돈빈 의원을 비롯한 유관기관장 및 단체장 100여명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인사를 드렸다.

 경로잔치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수원서부지사에서 주관하는 무료건강검진부스를 설치해 현장에서 어르신들의 건강상담을 진행하고, 야외에 설치된 간이 무대에서는 흥겨운 각설이의 공연으로 어르신들을 기쁘게 했다.

송진숙 장수어르신은 “이런 자리를 마련해줘 고맙고, 맛있게 음식 먹고 간다. 음식도 푸짐하고 반찬도 하나하나 맛있어서 기분 좋았다. 이렇게 즐거운 잔치에 초대해 줘서 고맙다”며 환하게 웃으셨다.

이정용 주민자치위원장은 “경로잔치로 어르신들이 환하게 웃으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뭉클하면서도 기분이 좋다. 앞으로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적극적인 의지를 밝혔다.

조인규 화서2동장은 “만연한 가을 날씨로 눈부신 하늘아래에서 어르신들과 즐거운 잔치를 열 수 있어서 감회가 새롭다”며 감사의 말씀을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