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시청사 주변 시민산책로 및 키즈맘 파크 조성
상태바
오산시, 시청사 주변 시민산책로 및 키즈맘 파크 조성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7.09.1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오산시는 시민들의 휴식과, 소통공간을 마련하고자 시청사와 부지를 전면적으로 개방하기로 하고, 시청사 주변을 시민들이 편하게 걷고, 쉬고, 명상 할 수 있도록 시민산책로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은 기존에 조성된 훼손 녹지를 초화류로 보강 식재하여 자연성을 회복하고, 둘레길 중간 중간에 가족, 연인들이 추억을 담을 수 있는 포토존도 설치하여 시민들의 명상과 휴식의 공간으로 조성하는 것이다. 뿐만아니라 청사 2층 옥상부지에 키즈맘 파크를 설치하고 지상유휴 부지와 연계한 자이언트트리도 설치하여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게 된다.

2층에 설치되는 미니식물원에는 희귀한 아열대 식물이 식재되고, 앵무새 등 미니동물이 입주하게 되며, 주말에는 가족단위로 찾아와 편하게 쉴 수 있도록 2층 전면조망 공간에 데크를 설치한다. 특히 평일에는 관내 유치원, 초등학교 학생들의 체험공간으로도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시민들의 보다나은 휴식여건 조성을 위하여 이미 사업에 대한 실시설계를 마친 상태로 금년 10월 발주하여 2018년 2월 개장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이 완료되면 전국 공공청사 중 유일하게 놀이·휴식공간으로 개방한 청사가 되어 새로운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