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학교폭력 예방 및 금연 캠페인 등 동정소식
상태바
팔달구 학교폭력 예방 및 금연 캠페인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9.1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수원시 팔달구는 14일 삼일공업고등학교 앞에서 법무부 법사랑위원 팔달지구협의회(회장 이재복) 및 삼일공업고등학교 학생자율선도단 학생 및 교사 등 50여명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 및 금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캠페인은 최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청소년의 건강을 해치는 흡연습관을 근절하기 위하여 실시되었으며, 해당 학교의 학생자율선도단 학생들과 교사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캠페인의 효과를 높이고자 하였다.

법사랑위원들은 등교하는 학생들을 격려하며 친구들 사이에 왕따와 폭력 없는 건전한 학교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금연 실천의지를 높이기 위해 금연 관련 문구가 새겨진 홍보물을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삼일공고 학생자율선도단 학생은 “왕따나 학교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 학생들 스스로의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왕따와 학교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생자율선도단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성행궁 맛촌 안내 리플릿 제작

구는 관내의 음식거리를 홍보하고, 음식문화 개선에 대한 정보를 담은 ‘화성행궁 맛촌 안내 리플릿’을 제작하였다.

  리플릿에는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 내에 위치한 ‘화성행궁 맛촌’과 ‘통닭거리’에 대한 현황을 담아, 수원 시민뿐만 아니라 수원화성을 처음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음식점의 위치 및 대표 메뉴를 안내하여 수원의 맛집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수원화성, 수원화성박물관, 공방거리 등의 관광정보를 수록하여 관광객들에게 먹거리와 함께 볼거리, 즐길 거리를 소개하고, 식중독 예방, 나트륨 저감화,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등의 식생활 안전 관리 정보를 담아 시민들에게 건강한 음식문화 정착을 유도하고자 했다.

  팔달구 환경위생과에서는 제작된 리플릿을 시민과 관광객들이 여행가이드로 활용할 수 있도록 수원역 등 다중이용시설과 각 행정기관에 비치할 계획이다.

-매교동 「사랑의 이·미용 봉사」

매교동주민센터(동장 정봉수)에서는 지난 13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복지자원을 발굴해서 연계 추진하는 이․미용 봉사를 실시해 어려운 이웃 8명이 커트 및 드라이 서비스를 받았다.

머리를 손질받은 어르신은 “추석을 앞두고 있어 머리손질이 필요했는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항상 너무 고맙다”면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매교동 주민센터에서는 매월 정기적으로 이․미용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커트 및 드라이를 원하시는 관내 저소득가구는 매월 둘째 주 수요일 9시 30분까지 주민센터로 방문하면 무료쿠폰을 제공받아 미용실에서 이․미용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화서1동 영광문고 9월의 만남

화서1동(동장 김미숙)은 지난 13일 이른 아침, 영광문고 사무실에서 9월 월례회의를 열었다.

영광문고 회원들과 화서1동장은 따뜻한 대추차를 나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9월과 10월에 있을 행사와 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를 주고받았다.

김미숙 화서1동장은 “항상 모든 행사에 적극 참여해주시고, 지역 어린이와 어르신을 살펴주셔서 감사하다”며, “내일 있을 화서1동 경로잔치에서도 많은 수고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