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수원천 가을축제 준비 현장방문 등 동정소식
상태바
권선구, 수원천 가을축제 준비 현장방문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9.1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수원시 권선구는‘수원천 가을축제’를 주민과 함께 하는 안전한 축제로 추진하기 위해 해당 부서 과장 및 팀장을 비롯한 세류1,2,3 동장이 수원천 일대를 현장 방문하였다고 13일 밝혔다.

 현장에서는 수원천 일대 꽃길조성 공사, 주변 가로수 및 하천 정비 상태를 확인하고 먹거리부스, 체험부스, 무대 등의 배치 공간을 확정하였다.

  이필근 권선구청장은 “수원천은 광교산을 시작으로 화성을 지나 황구지천으로 흐르는 수원의 대표적인 하천으로 특히 세류동으로 흐르는 수원천은 주변 버드나무와 어우러져 그 관경이 매우 아름답다.”며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수원천 가을축제가 권선구의 대표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하여 올 가을 구민뿐만이 아니라 모든 시민이 와서 즐기고 쉬어 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권선구민의 화합과 공감의 장 마련을 위한 「수원천 가을축제」는 10월 21일, 22일 양일간 세류동 수원천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권선1동-서수원로타리클럽-수원권선지역아동센터 사랑나눔 봉사활동 업무협약

  권선1동(동장 김선재)은 지난 13일 서수원로타리클럽(회장 이광재), 수원권선지역아동센터(센터장 주경수)와 소외계층 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권선1동 소외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기관 간 상호협력 및 연계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되었다.

  수원권선지역아동센터는 저소득 가정 아이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주는 역할을 하고자 설립된 센터로 아동의 보호·교육, 급식제공, 현장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아이들을 돌보는 곳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수원로타리클럽은 매월 둘째 주 수요일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월 30만원 상당의 후원금품 또는 행사지원과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이광재 서수원로타리클럽회장은“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며 지역사회발전과 나눔 문화 확산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금곡동 마을정원의 화사한 변신
 
 금곡동(동장 김영식)은 지난 13일 공무원, 지역주민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름다운 마을정원 만들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주민들의 산책로로 이용되고 있는 수변공원 칠보교 아래에 가을 정취에 맞는 국화꽃과 측백나무를 화분 10개에 심어 마을정원을 조성함으로써 우범 지역인 어두운 공원 다리 밑이 화사하게 바뀌었다.

  칠보교는 2017년 금곡동 마을만들기 사업으로 실시한 칠보산에 얽힌 전설이 벽화로 그려져 있고 이 벽화와 함께 국화꽃 향기가 어우러져 주민들의 쉼터에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졌다. 

  김영식 금곡동장은 “지속적인 마을정원 만들기 사업을 통해 주택가 환경을 개선하여 살기 좋은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