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건설공기업 최초 가연성폐기물 재활용 의무화
상태바
경기도시공사, 건설공기업 최초 가연성폐기물 재활용 의무화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7.09.06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경기도시공사는 건설공기업 최초로 발주방식 개선 등을 통한 가연성폐기물 재활용 의무화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개선안은 가연성폐기물의 일부(20~30%)를 소각이 아닌 재활용방식으로 처리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가연성폐기물은 전량 소각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도시공사는 철거 중 발생하는 폐플라스틱, 장판, 샷시, 비닐 등은 재활용이 가능한 점에 착안, 재활용폐기물 분리선별을 강화해 자원재활용이 가능토록 공사 내부지침 및 발주방식을 개선했다.

도시공사는 이를 통해 당초 폐기물 처리비용 대비 약 14%의 원가절감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가연성폐기물처리 비용이 년 간 30억 원일 경우 이번 제도 개선으로 년 간 4.1억 원의 원가절감 효과가 기대되며, 온실가스 저감, 자원순환제도 정착, 재활용산업 육성 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제도개선으로 자원의 효율적 이용을 통한 사업원가 절감, 자원순환 등 일거양득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며, “제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26000’ 도입을 통해 지속가능한 자원 이용을 통한 환경보호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