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권선사랑연합회,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 등 동정소식
상태바
권선구 권선사랑연합회,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7.26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는 25일 권선구청 상황실(2층)에서 ‘권선사랑연합회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 내 가정위탁아동, 한부모 가정 등 형편이 어려운 중‧고등학생 14명에게 1인 30~50만원씩 총 500만원이 전달되었고, 이 장학금은 권선사랑연합회원의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권선사랑연합회는 권선구의 발전과 나눔 복지 실현을 목적으로 2005년 6월 발족해 매년 다양한 사업으로 활동영역을 넓혀오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장학금 전달, 연탄나눔, 김장나눔, 경로잔치 개최 등 다양한 복지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최찬식 회장은 “이웃을 사랑하고, 그 마음을 실천하는 우리의 정성이 누군가에게 든든한 도움이 되고, 살아가는 힘이 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지속적이 나눔과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했으며

이필근 권선구청장은 “관내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한 권선사랑연합회장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께 감사를 표현하고 함께 자리한 청소년들에게는 학업에 정진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의 말을 남겼다. 

-구,청소년 주차질서 체험단

구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6일부터 8월 2일까지 올바른 주차질서 문화를 선도하고자 불법 주․정차현장을 체험하는『청소년 주차질서 체험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5일 권선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발대식에서는 84명의 참가자들이 모여 기초질서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주․정차 문화계도 등 체험활동에 충실히 임하겠다는 선서를 시작으로 불법 주․정차단속 체험에 필요한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수원시 도시안전통합센터의 견학을 통하여 교통체계 인프라 및 첨단교통관리서비스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 주차질서 체험단은 운영기간 중 하루를 선택하여 불법 주․정차 단속공무원과 함께 2시간씩 주차계도 체험활동도 실시할 예정이다.

-평동, 초등학생‘1일 수학(修學)여행’
 

ⓒ경기타임스

평동(동장 이상균)은 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5일‘1일 수학여행’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둘로스관광여행사가 후원하고 평동새마을문고가 함께하는 「내 고장 수원 바로 알기」프로그램의 첫 번째 테마로‘인문학도시 수원’을 체험하기 위해, 수원시 곳곳에 마련된 도서관들을 아이들에게 소개하고 권역별 거점 도서관 및 수원박물관을 체험하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호매실도서관 등 4개구의 도서관을 비교 체험하고, 올바른 도서관 이용법 및 책과 친숙해질 수 있는 방법 등을 사서 선생님과 함께 배우는 시간을 보냈으며, 특히, 수원박물관에서 기획·전시하고 있는‘다양한 삶의 교차점, 수원역’을 관람하며 수인선・수여선 등 내 고장 수원의 과거와 현재를 동시에 경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상균 평동장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인문학의 도시 수원’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며, 앞으로 ‘생태환경도시 수원’, ‘역사문화도시 수원’ 등 다양한 주제로 학생들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권선2동, CCTV설치 위치선정협의회 개최
 
권선2동(동장 윤홍식)은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 및 사전범죄 예방을 위해 시의원, 지역주민, 경찰 등 10여명이 참석하여 CCTV설치 위치선정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CCTV협의회는 CCTV 이전 및 설치 위치선정 추진기구로 시민과 유관기관이 함께 구성, 운영함으로써 CCTV설치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시정운영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권선2동은 현재 생활방범, 공원안전, 스쿨존, 도로방범용 CCTV 등 57개소에 CCTV가 설치되어 있으며, 이번 심의대상은 2018년도 CCTV 설치 예정인 4개소(생활방범 3, 공원안전 1)이다.

윤홍식 권선2동장은 “지역문제를 주민과 함께 의논하고 결정하는 것이  현장행정의 첫걸음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번에 선정된 지역에 CCTV 설치  하여 범죄예방 효과를 톡톡히 보게 되길 기대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