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화서2동,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등 동정 소식
상태바
팔달구 화서2동,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7.2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동장 조인규)은 '나누미&베푸미’ 제7호점 뷰티피아 헤어콜렉션(미용실)에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및 중증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를 실시했다.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는 봉사자와 복지담당이 대상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이·미용 서비스와 말벗을 통한 정서적 서비스를 제공하며, 필요한 사항을 파악하고 지역자원 등과 연계해 복지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화서2동 나누미&베푸미 4호점 ‘예쁜머리숍’(원장 추영심)에서도  독거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를 진행하여 미용실을 찾아오신 어르신들의 머리를 예쁘게 손질해주었다.

이·미용 서비스를 받은 어르신은 “날이 더워 긴 머리가 답답했는데 매번 깔끔하게 머리를 다듬어주고 불편한 점은 없는지 꼼꼼히 살펴줘 너무 고맙다”고 전했다.

조인규 화서2동장은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봉사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크게 기뻐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면 더 큰 감사함을 느낀다. 더불어 흔쾌히 재능을 기부해주시는 기부자분들을 보며 우리도 베풂의 의미를 많이 배우고 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봉사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만1동 민관협력 통합사례회의

우만1동(동장 양경환)에서는 지난 25일 관내 복합적인 욕구와 문제를 가진 위기 가구의 문제해결을 위한 통합사례회의를 가졌다.

회의는 우만1동장과 맞춤형복지팀,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경기도의료원, 창룡문파출소, 팔달구보건소,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무봉종합사회복지관, 우만종합사회복지관 등 각 기관 담당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맞춤형 서비스 지원방안을 위해 다각도로 심도 깊은 논의를 했다.

통합사례회의 담당자들은 뇌병변 3급과 간질로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1인 가구에 대해, 단기목표와 장기목표를 재설정하고 대상자들과 신뢰관계를 형성한 후, 병원입원과 시설입소 등을 연계해 문제를 다각적으로 해결해 볼 수 있는 방법과 의견을 제시했다.

양경환 우만1동장은 “정신적 문제 등에 가려 위기상황에 놓인 이웃들의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민관의 협력 개입이 꼭 필요하다. 이번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대상자에게 꼭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지역 네트워크를 강화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화서1동 주민세환원사업으로 거리화단 꽃길조성

화서1동(동장 김미숙)에서는 지난 25일 주민세 환원사업인 ‘동말 행복가득 거리 화단 조성 꽃길 만들기’ 사업을 실시했다.
 
꽃길조성사업은 평소 주요 시내버스 경로 내에 위치해 미관상 중요한 지역임에도 쓰레기 무단투기가 빈번한 『화서1동행정복지센터 ~ 화서오거리』 구간의 인도를 최우선사업지로 선정하여 환경정비 및 초화류 식재작업을 실시했다.

김미숙 화서동장은 “주민세 인상분으로 도시미관을 증진시키고 주민들에게 걷고 싶은 거리를 제공하고자 꽃길을 조성했다. 많은 시민들이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식재한 꽃길의 유지관리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우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례회의

ⓒ경기타임스

우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진인)는 지난 25일 동 주민센터 3층 사랑실에서 7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김진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부위원장과 위원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 행정업무 홍보, 취약가구 대상자에 대한 사례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달 사례회의 시 상정되었던 대상자에 대한 사례결과를 보고하고 이달에는 민·관 협력을 통해 사례대상자의 욕구를 파악하여 맞춤형 사례관리를 전개하기로 했다.

김진인 위원장은 “복지대상자에 대해 다각적으로 접근하여 지역주민 복지증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