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바른정당+국민의당 원내교섭단체 합의
상태바
경기도의회, 바른정당+국민의당 원내교섭단체 합의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7.04.1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바른정당 소속의 염동식(평택3) 부의장과 국민의당의 대표의원격인 김주성(수원2) 의원은 교섭단체 구성에 합의ⓒ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도의회 바른정당과 국민의당이 교섭단체를 구성 5얼 임시회부터 활동에 들어간다.
 
바른정당 소속의 염동식(평택3) 부의장과 국민의당의 대표의원격인 김주성(수원2) 의원은 교섭단체 구성에 합의했다18일 밝혔다. 교섭단체명은 '국민의당·바른정당 연합'이다.대표의원,부대표의원은 바른정당에서 수석부대표는 국민의당이 맡는다.
 
현재 도의회 관련 조례는 '12명 이상의 소속의원을 가진 정당은 하나의 교섭단체가 된다. 다만, 다른 교섭단체에 속하지 아니하는 의원은 12명 이상의 의원으로 따로 교섭단체를 구성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바른정당은 11명, 국민의당은 5명이라 두 정당 소속의원을 합하면 16명으로 교섭단체 구성요건을 충족한다. 현재 도의회 교섭단체는 더불어민주당(70명)과 자유한국당(42명) 등 2개다.

염 부의장은 "국민의당과의 연대를 통해 연정사업 추진을 포함한 남경필 지사의 후반기 도정운영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교섭단체 구성을 통해 국민의당이 경기도의회 내에서 수권정당으로서의 면모를 보여 줄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교섭단체가 구성 되면 운영경비 및 인력·사무실을 지원받고 경기도연정실행위원회의 공동위원장 등 위원직도 배분받게 된다. 또한 조례에 따라 11개 상임위원회 간사를 맡고 대표는 운영위원회 위원이 되는 등 도의회 원구성이 바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