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숙박업·외식업지부 회원과 홍보캠페인 등 동정소식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숙박업·외식업지부 회원과 홍보캠페인 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2.22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달구 숙박업·외식업지부 회원과 홍보캠페인ⓒ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22일 수원역 주변 명품거리 조성을 위해 팔달구 숙박업·외식업지부 회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캠페인 및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숙박업·외식업지부 회원들은 깨끗하고 쾌적한 수원역 주변 조성을 위해 상가 및 주민들에게 쓰레기 배출 방법에 대한 홍보활동을 하는 한편 청소취약지역에 대한 정화활동도 함께 실시하였다.

김창범 팔달구청장은 “주민자율참여협약 이후 많은 시민들이 올바른 쓰레기 배출과 내 집 앞 청소하기에 자율적으로 참여해주셔서 수원역 주변이 많이 쾌적하고 청결해졌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계속해서 수원역 주변이 쓰레기 없는 깨끗한 거리가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구는 오는 24일 새봄을 맞이하여 동절기 동안 방치된 쓰레기와 묵은 먼지 등을 제거하기 위하여 수원역 명품거리 조성협의회 참여단체인 상인회, 시민단체, 대형건물관계자 및 단체원과 함께 수원역 주변을 중심으로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를 실시할 예정이다.

▶땅꺼짐이 심한 정조로 노후 하수관로 정비

구는 정조로(장안문~화성행궁 광장) 노후 하수관로를 정비하여 시민에게 안심되는 도시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조로 구간에 매설된 하수관은 1978년도 부설된 토관 형태의 하수관으로 관로이격 상태가 심하여 최근 3년간 8회 이상의 땅 꺼짐이 발생한 곳으로 교통사고의 발생 위험 및 주민통행에 불편을 초래해 왔다.

구는 소요재원 930백만 원[국비(특별교부세) 700백만 원, 시비 230백만 원]을 확보하여 1,200m 구간의 하수관로를 교체 및 신설하여 정비할 예정이다.

3월 착공, 6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추진 시 교통 혼잡에 따른 주민 통행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일부 구간은 야간공사로 진행할 계획이다.

신상교 안전건설과장은 “본 공사가 완료되면 땅 꺼짐과 누수 방지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원활한 배수처리로 주민불편 사항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성결교회, 고등동 주민센터에 성금 전달

 

성결교회, 고등동 주민센터에 성금 전달ⓒ경기타임스

고등동(동장 이귀만)에서는 지난 21일 성결교회(담임목사 이정환)의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성결교회는 매년 상, 하반기 2회에 걸쳐 관내 어려운 가정의 청소년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금 100만원씩을 전달해 오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한부모 가정의 고등학교 재학 자녀들에게 각각 50만원씩의 장학금이 전달되었다. 장학금을 지원받은 한 학생은 “많은 도움을 받고 있어 항상 감사드리며, 앞으로 받은 도움을 베풀며 살아가도록 노력하겠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수원성결교회는 매년 사랑의 장학금 전달과 함께 명절과 연말 이웃돕기 온누리 상품권 후원 등 꾸준히 지역사회 복지발전에 힘쓰고 있다.

▶고등동 통장협의회 월례회의 가져

고등동 주민센터(동장 이귀만)는 지난 21일 통장협의회 2월중 2차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시 및 구·동 홍보사항을 전달하고 2017년 고등동 주요추진사업 및 주민세 환원사업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또한, 수원 서부경찰서에서 방문하여 음주운전, 난폭 ․ 보복운전 등 3대 교통반칙 등에 대해 안내하고 안전운전에 대해 교육도 함께 했으며 고등파출소(소장 명재헌)에서는 관내 치안 상황 및 교통신호체계 정비 등에 대해 설명하였다.

이귀만 고등동장은 “통장님들의 협조 덕분에 적십자회비 납부가 원활히 잘 이뤄졌다. 통장님들의 수고에 감사드리며, 2017년 주요사업도 잘 추진하여 살기 좋은 고등동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지춘 통장협의회장은 “항상 애써주시는 통장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발전하는 고등동 만들기에 적극 협조하자”며 의지를 다졌다.

▶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지동기동순찰대 초소에서 사랑의 반찬 나눔 및 어르신 점심 나눔 행사를 가졌다.

지동에 거주하시는 홀몸어르신 및 저소득층 25세대에 반찬을 만들어 배달하고, 관내 어르신 100여명을 모시고 들깨탕, 제육볶음, 닭볶음탕, 겉절이 등 맛있는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대상으로 매월 2회(둘째, 넷째 화요일) 반찬 나눔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월 1회 클린케어 (집청소, 도배, 장판교체 등) 및 거동 불편자를 위한 이동미용실을 운영하고 있다.

박란자 지동장은 “지동은 구도심지역으로 지역특성상 취약계층이 많은 동네다. 앞으로도 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와 민간 서비스 자원을 발굴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우만2동 시립어린이집 태극기 그림 전시

우만2동 시립어린이집에서는 지난 21일 제98주년 3·1절을 맞아 어린이들의 순수한 동심을 담은 태극기 그림을 우만2동 주민센터 게시판에 전시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태극기 전시는 어린 아이들이 3·1절의 의미에 대해 스스로 깨닫고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조미선 시립어린이집 원장은 “태극기를 그리기 전에 아이들에게 3·1절의 의미를 재미있는 이야기로 들려주고 스스로 느끼는 대로 태극기를 그리도록 하였는데 이렇게 멋진 그림이 나왔다”며, “우만2동 주민센터에 태극기 그림을 전시하여 많은 주민들이 감상하고, 아이들이 부모님과 손잡고 와서 직접 그린 그림을 자랑도 하면서 나라를 사랑하는 자긍심을 갖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