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최초 한옥형 보육지원 시설‘행궁 아해 꿈 누리’개관
상태바
수원시 최초 한옥형 보육지원 시설‘행궁 아해 꿈 누리’개관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6.07.2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최초 한옥형 보육지원시설 ‘행궁 아해 꿈 누리’가 26일 개관식ⓒ경기타임스

수원시 최초 한옥형 보육지원시설 ‘행궁 아해 꿈 누리’가 26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행궁 아해 꿈 누리’는 ‘아이들이(아해) 꿈을 키우는(꿈) 세상(누리)’라는 뜻으로 아동양육 상담 및 정보 제공, 시간제보육, 장난감과 도서대여, 아동‧부모와 함께하는 놀이 프로그램 운영 등 양육에 필요한 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지난해 10월 첫 삽을 뜬 ‘행궁 아해 꿈 누리’는 팔달구 신풍동에 연면적 584.3㎡, 지상 2층, 지하 1층 규모로 건립됐다.

지상 1층에는 영아들이 부모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아이러브맘카페’와 필요한 시간만큼 보육할 수 있는 ‘시간제보육실’, 2층에는 만5세 이하의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장난감도서관’이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시간제보육실’, ‘아이러브맘카페’ 등을 통해 아이를 둔 관광객의 편의제공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개관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과 김진관 수원시의회 의장, 수원시 국회의원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해 테이프 커팅과 기부자나무 현판 제막, 시설라운딩 등을 진행했다.  

염 시장은 개관식에서“앞으로도 영유아들의 건강한 미래와 신뢰받는 보육, 함께하는 육아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