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중·고 대상 청춘 공감 토크쇼‘십대에게 십대가’
상태바
오산시, 중·고 대상 청춘 공감 토크쇼‘십대에게 십대가’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6.07.25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중·고 대상 청춘 공감 토크쇼‘십대에게 십대가’ⓒ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중앙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오산시 중·고등학교 학생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산시 혁신교육지원센터(센터장 고일석)의 주관으로 오산학생동아리연합회(이하 OASIS)가 기획한 청춘 공감 토크쇼 ‘십대에게 십대가’를 진행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십대에게 십대가’는 그동안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10대 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은 토크쇼로 주목을 받았다. 특히 올해 토크쇼는 학생들이 평소 가지고 있던 고민에 대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하여 더욱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었으며 성공리에 마쳤다.

 이 날 진행된 프로그램으로는 고등학생 연사가 자신의 꿈에 대해 또래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고민을 공유하는 ‘내·꿈·소’, 대학생이 직접 들려주는 대학생활 이야기 ‘대학, 어디까지 알고 있니?’와 대입 수시전형을 준비하는 고등학생들에게 유용한 팁이 될 ‘자기소개서 작성법’등의 강연이 이루어져 참여한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이번 토크쇼를 직접 기획한 OASIS 소속 학생들은 “그동안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진행하는 딱딱한 토크쇼가 아닌, 관내 고등학교 출신 선배들의 솔직하고 핵심적인 설명이 학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유도했다”며 “하반기에 있을 학생동아리 문화한마당도 기존과 차별된 전략으로 기획 ․ 홍보 하겠다”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오산시는 경기도교육청 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 학생동아리 120개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오산시 혁신교육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학생동아리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매년 모든 학생동아리가 참여하여 공연, 전시, 체험부스 등을 운영하는 ‘제5회 오산혁신교육공동체 문화한마당’이 하반기에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