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경기도,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 11월 2일부터 15일까지 실시
상태바
경기도의회,경기도,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 11월 2일부터 15일까지 실시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6.07.1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가 올해 도 및 도교육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11월 2일부터 15일까지 하기로 했다.
 
도의회는 15일 열린 제31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이같이 의결했다.
 
지난해 행정사무감사는 11월 10∼23일 32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안건을 상정한 더불어민주당 조재훈 의원은 "지난해에는 행정사무감사에 이어 바로 예산안 심의가 이어져 행정사무감사가 부실하게 진행됐다는 지적이 나왔다"며 "올해는 행정사무감사 시기를 앞당겼다"고 설명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도의원별 상임위원회가 배정되고 상임위원장 11명이 선출됐다.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이 7명, 새누리당이 4명이다.
 
더불어민주당은 운영위원장(김종석), 기획재정위원장(이재준), 문화체육관광위원장(염종현), 보건복지위원장(문경희), 건설교통위원장(김성태), 도시환경위원장(이효경), 교육위원장(최재백)을 차지했다.

새누리당은 경제과학기술위원장(남경순), 안전행정위원장(오구환), 농정해양위원장(한이석),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장(최지용)을 맡았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과 윤리특별위원장은 19일 3차 본회의 때 선출하기로 했다.

이밖에 의회는 경기도 주한미군기지 및 공여구역 환경사고 예방 및 관련 조례안과 통신권리 침해 방지를 위한 전기통신사업법 제83조 3항 또는 9항 삭제 촉구 건의안 등을 처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