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동(洞)-화수1리(里) 이웃사촌
상태바
영화동(洞)-화수1리(里) 이웃사촌
  • 윤혜란 기자
  • 승인 2009.11.27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안구 영화동, 서산 화수1리와 자매결연 협약

도-농간 상호 우호증진과 교류를 통한 발전적 공동체 형성을 위해 장안구 영화동 새마을부녀회가 26일 서산시 인지면 화수1리를 찾아 자매결연 협약을 맺었다.

이날 자매결연을 맺은 서산시 인지면 화수1리는 마늘, 콩 등 유기농 친환경 농산물과 작목반을 운영하고 있는 전형적인 농촌 마을이다.

서산시 인지면사무소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는 지역 기관, 단체장, 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해 각종 정보교환, 농산물 직거래 장터개설, 농촌 일손돕기, 서산시와 수원시의 기관 견학 및 상호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로 상호교류의 발판을 마련했다.
 
협약식 후 화수1리 마을회관에서 인지면 부녀회가 준비한 오찬을 함께 한 참석자들은 화수1리 마을을 둘러보고 류방택 천문기상과학관, 간월도 철새 도래지 및 문화해설사의 안내를 받아 해미읍성을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화동 새마을 부녀회와 지역주민은 앞으로 농촌일손 돕기 행사와 떡메치기, 손 두부, 메주, 장 담그기 등 전통 먹을거리 만들기 등 체험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인지면 주민을 초청하여 화수1리에서 재배한 각종 유기 농산물에 대한 직거래 장터도 개설할 예정이다.
 
영화동 새마을부녀회 임명윤 회장은 "앞으로 서로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할 예정이며 조만간 화수1리 주민을 수원으로 초청하여 더욱 공고한 유대관계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영화동과 화수1리 부녀회의 자매결연으로 다양한 방면에서의 상호 교류를 통해 각 지역의 발전 및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