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궁내동, 작은도서관 마루 온돌로 단장
상태바
군포시 궁내동, 작은도서관 마루 온돌로 단장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5.10.1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 궁내동 주민센터가 운영하는 작은 도서관이 마루 온돌로 단장, 더 따뜻하고 편안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으로 변신했다.

궁내동에 의하면 4천여권의 도서를 소장한 궁내동 작은도서관은 개관 이후 연간 3천여명이 이용할 정도로 많은 지역 주민이 찾았으나 독서 공간이 협소해 대출 서비스만 제공(도서관 대출회원증 소지 필수)하고 있었다. 

이에 궁내동은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작은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 주민들이 앉아서 책을 읽는 등 더 편하게 시설을 이용하도록 최근 시설 개보수 작업을 시행해 15일 재개관했다.

박기현 궁내동장은 “이번 시설 개선을 통해 작은도서관이 마을 사랑방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언제 어디서나 책 읽기 편한 도시’ 조성에 기여한 것 같아 기쁘다”며 “책으로 지식과 지혜를 나누고, 주민 화합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도서관 운영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궁내동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되는 주민센터 1층 작은도서관이 ‘마을 도서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면, 지역 주민들이 가족단위로 방문해 책을 읽으며 교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주민자치위원회 김현식 위원장은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독서 동아리 모임을 활성화하기 위해 작은도서관 운영에 주민자치 위원 모두가 기쁘게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