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의원,방문간화사와 취약계층 방문 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오산시의회의원,방문간화사와 취약계층 방문 봉사활동 실시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5.08.1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의회(의장 문영근)는 10일 오산시의회 전의원과 각 동 주민센터에 배치된 방문간호사와 함께 취약계층을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살펴보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30도가 넘는 무더운 날씨 속에 실시된 방문 봉사활동은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건강문제가 있는 취약계층 대상으로 방문 복지서비스(혈압 및 혈당체크)를 제공하는 방문간호사의 역할 및 수급자의 애로사항을 살펴보는 복지 의정활동을 전개하게 된 것이다.

 참고로 최근 오산시는 각 동 주민센터를 복지 동으로 기능을 전환하는 조직개편을 실시하면서 그간 보건소에서 비정규직인 기간제 근로자로 근무하고 있던 방문간호사 7명이 지난해 모두 정규직인 무기계약직으로 전환되어 우선적으로 5명을 각 동 주민센터에 배치하여 사회복지서비스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문영근 의장은 “2015년도 본예산 일반회계 기준으로 오산시 예산은 3,081억원으로 이중 사회복지예산은 1,209억원(전체 예산의 약 39%)을 차지하고 있다. 무상보육, 저소득계층 보호 및 복지사각 지대 발굴 등에 필요한 사회복지 예산이기도 하다.

 하지만, 매년 증가되고 있는 복지예산이 현 실정에 맞게 올바르게 집행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의미도 있지만 우리 주변의 소외계층들의 삶의 애환을 직접 들어보고 봉사활동을 통해서 이들과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주된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의원들도 사회복지공무원과 방문간호사가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과 저소득계층의 시민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를 깨닫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의정활동에 있어 복지 분야에 더욱 더 관심을 갖고 우리 주변에 소외계층을 보호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