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모현면 일산리 사회동호인 전용야구장 조성
상태바
용인시 모현면 일산리 사회동호인 전용야구장 조성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5.08.10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동호인 전용야구장ⓒ경기타임스

용인시 모현면 일산리에 사회동호인 전용야구장이 연내 조성될 전망이다.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정찬민 용인시장, 김훈도 (재)데상트스포츠재단 이사장은 10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사회동호인 야구장 건립을 위한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올해 안으로 용인시 모현면 일산리 39-3번지 일원 9,500㎡ 부지에 야구장 1면과 부대시설로 구성된 ‘용인 무브베이스볼 파크’를 조성하게 된다.

해당 부지는 생활하수처리시설이 있는 곳으로 하수처리시설은 지층에서 처리하고 상부에 설치된 생태공원 일부를 야간 조명시설을 갖춘 정규 규격의 야구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미 축구장과 테니스장 등이 설치돼 있어 이 일대가 주민을 위한 종합스포츠시설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용인시는 부지제공과 시설건립에 필요한 인․허가 절차 등 행정지원을 맡았으며, (재)데상트스포츠재단은 6억 원 정도로 예상되는 시설비 전액을 부담하기로 했다. 완공 후에는 야구장 시설은 재단에서 용인시로 기부 채납되고 시에서 운영을 맡게 된다. 

용인시에는 사회동호인 330개 야구팀에 8천 명의 인원이 활동 중이며, 용인야구협회리그, 처인 리그 등 7개의 리그가 있다. 그동안 남사시민야구장과 수지리틀야구장에서 경기를 했지만, 수요를 모두 감당하기에는 역부족이어서 야구장 추가 조성건의가 많았다. 

도와 (재)데상트스포츠재단이 사회동호인 전용 야구장을 설치한 것은 이  번이 두 번째로 두 기관은 지난해 12월 가평군 설악면 선초리에 1만㎡ 규모에 야구장을 조성한 바 있다. 도와 데상트스포츠재단은 그동안 야구장이 부족한 시군을 대상으로 두 번째 후보지를 물색해 왔으며 올해 조성 대상으로 용인시를 선택했다.   

(재)데상트스포츠재단은 ‘사회동호인 야구 인프라를 확충하는 사회공헌사업을 경기도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있어 앞으로도 야구장을 비롯한 생활체육 시설들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도는 현재 142개 사회동호인 야구장이 있으며 등록된 팀은 3,105팀 74,000명에 달하고 있어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사회동호인 야구 인프라 확충을 위해 친환경 야
구장 27개소 건립을 공약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지난 2014년에 5면의 야구장이 안성, 연천, 가평, 양평 등에 조성됐다.

올해는 고양, 부천, 양주시 등에 7면의 사회동호인 야구장을 조성 중이다. 도는 2016년에 7면, 2017년 7면 등 2018년까지 도민과 약속한 야구장을 조기에 확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