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반 국민 대상 내가 만드는 경기도’ 공모 오디션
상태바
경기도, 일반 국민 대상 내가 만드는 경기도’ 공모 오디션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5.07.19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제안공모에도 오디션 형식을 도입한다. 도민의 참여도를 높이고 심사의 객관성을 높이겠다는 취지다.

19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내가 만드는 경기도’를 주제로 20일부터 8월 16일까지 경기도의 새로운 정책 발굴을 위한 대국민 정책공모전 ‘경기도 제안 창조오디션’을 진행한다.

기존에는 접수된 제안을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했지만 올해부터는 전문심사위원과 일반인으로 구성된 청중평가단이 참여하는 오디션을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겠다는 것이 도의 계획이다.

경기도는 지난해부터 시군에 교부하는 특별조정교부금이나, 게임·창업 지원자를 선정하는 사업에 오디션 방식을 도입했었다. 대국민 제안공모사업에 오디션 형식을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경기도 제안 창조오디션’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다음달 16일까지 국민신문고 홈페이지(국민행복제안>공모제안) 또는 아이디어카페(http://cafe.naver.com/gideain)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사전심사를 거쳐 오는 9월 17일에 개최되는 ‘경기도 제안 창조오디션’에 진출하게 된다. 오디션은 전문심사위원 외 일반인으로 구성된 청중평가단이 직접 심사에 참여해 도민의 눈높이에서 도민이 필요로 하는 정책 아이디어를 직접 선정하게 된다.

이번 제안 창조오디션에는 경기도 소속 공무원을 제외한 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선정된 우수제안자에게는 도지사 표창과 최고 1,0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우수제안은 도정에 반영되어 추진한다.

황성태 경기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제안 창조오디션이 도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경기도정 구현에 한 단계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경기도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는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하겠다.”라고 밝혔다.

기타 문의사항은 경기도 미래전략담당관(031-8008-266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