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지역노사민정 기업발전협의회 출범
상태바
부천지역노사민정 기업발전협의회 출범
  • 경기타임즈
  • 승인 2009.11.1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산하 기업발전협의회가 17일 오후 4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그동안 부천지역노사민정 기업발전협의회는 지난 3월부터 기업발전협의회 설립추진을 위한 준비모임을 시작으로 총 8차례의 준비모임과 TFT 회의, 사례견학 및 공동의 발전을 모색하는 경영자 워크샵 과정을 거쳤다.

이번 출범식은 부천지역 중소영세기업이 지역기업의 가치와 문화를 공유하고, 중소기업의 성장과 고용안정을 위한 고용, 인적자원개발 프로그램과 기업 및 근로자 수요조사를 통한 공동과제 발굴, 기업경쟁력 강화와 활성화를 위한 제반사항 제안 등 중소기업 발전을 위한 실천적 기업교류의 계기를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기업발전협의회 회장에는 쌍용테크노파크단지 입주기업 회장인 한국히타(주) 임경섭 대표이사를 선출하고, 중소기업 CEO 및 노사민정협의회 기업 및 근로자 대표 실무위원, 부천지역 테크노파크 입주사지원본부장, 기업 및 고용ㆍ인적자원개발 분야 관계전문가와 부천시 지역경제과장 등 관계공무원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전국적 노사민정협력사례의 우수모델로 평가받고 있는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는 실무협의회와 택시협의회, 공공부문협의회 등과 아울러 이번 부천지역노사민정 기업발전협의회 창립을 통해 더욱 발전적인 지역경제협력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