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 서명운동, 각 분야 대표 스타 '한국사 수능 필수과목 선정' 동참
상태바
윤종신 서명운동, 각 분야 대표 스타 '한국사 수능 필수과목 선정' 동참
  • 윤후정 기자
  • 승인 2013.08.12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윤종신이 한국사 수능 필수과목 선정 '100만 서명운동'에 동참했다.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9일 "광복절을 맞아 각 분야 대표 스타들이 한국사 수능 필수과목 선정을 위한 100만 서명운동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서경덕 교수에 따르면 현재 가수 윤종신을 비롯해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 월드스타 김윤진, K리그 골키퍼 김병지, 방송인 서경석, 배우 조재현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스타 20여 명이 직접 서명에 참여했다.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은 "패션도 역사가 있어야 현대적인 디자인이 탄생할 수 있다"며 "우리나라의 근간이 되는 한국사를 대입 수능시험에 필수 과목을 만드는 건 당연한 일"이라고 전했다.

또 방송인 서경석은 "MBC '진짜 사나이'에 출연하면서 국가에 대한 소중함을 더 느낄 수 있었다"며 "우리나라 미래의 주인공이 될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역사인식을 심어주는 건 너무나 중요한 일이다"고 말했다.

배우 조재현도 "앞으로 날로 심해져 가는 중국의 동북공정, 일본의 독도문제에 관해 그들의 잘못만 뭐라 할 것이 아니라 우리 스스로 역사에 대해 더 큰 관심을 가져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서경덕 교수는 "향후 더 다양한 분야의 스타들의 동참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의 '한국사 필수과목의 중요성'을 널리 인식시킬 예정이며 다가오는 광복절을 기점으로 더 활발한 서명운동을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약 8만여 명이 동참한 한국사 수능 필수과목 선정을 위한 '100만 서명운동'은 공식 홈페이지(www.millionarmy.co.kr) 및 포털사이트 다음(Daum)의 '희망해'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