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여름철 도시공원 물놀이시설 운영 준비 박차 
상태바
영통구, 여름철 도시공원 물놀이시설 운영 준비 박차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06.01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가 여름철 도시공원 물놀이시설 운영 준비를 위해 오는 10일까지 매여울공원(매탄동), 고래등어린이공원(이의동), 물봉선어린이공원(이의동), 방죽공원(망포동) 등 4개소의 사전점검을 실시한다. 

사진)영통구, 여름철 도시공원 물놀이시설 운영 준비 박차 ⓒ경기타임스
사진)영통구, 여름철 도시공원 물놀이시설 운영 준비 박차 ⓒ경기타임스

공원 내 물놀이시설 주요 점검사항은 ▲놀이시설 파손 여부 ▲수질, 위생상태  ▲배수펌프 상태 ▲기타 전기시설 누전 및 안전점검 등이다.

구는 점검결과에 따라 물놀이장 개장 전까지 시설물 보수·정비를 실시하고 수질검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영통구 도시공원 물놀이시설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까지이다. 40분간 가동 후 20분간 휴식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구는 주민들이 깨끗하고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용수교체 및 소독은 일 1회, 저류조 청소는 주 1회, 수질검사는 2주 1회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공원 이용객들의 적극적인 물놀이시설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현수막 게시 등 홍보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여름철을 맞아 많은 시민들이 물놀이시설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전점검을 철저히 실시하겠다”면서“도심 속 공원에서 물놀이시설을 통해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