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배수지 시설 유충 유입 방지 방충망 교체... 깨끗한 수도물 공급 총력
상태바
오산시, 배수지 시설 유충 유입 방지 방충망 교체... 깨끗한 수도물 공급 총력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05.25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여름철 저수조에 유충 유입을 방지하기 위하여 관내 모든 배수지의 방충 시설 교체하는 등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사진)오산시청 젼경ⓒ경기타임스
사진)오산시청 젼경ⓒ경기타임스

25일 시에 따르면 통상 유충이 발생하기 전인 4월 26일부터 5월 2일까지 관내 모든 배수지에 대한 방충망 시설 보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낡고 찟어진 방충망을 새로 교체하였으며 방충망을 교체하는 과정에서 저수조에 이물질이 유입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방충망을 저수조 건물 외부에 설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여 저수조 건물 내부에 설치하는 것은 꼭 필요한 경우로 최소화했다.

또한 배수지 방충망 시설을 교체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관내 배수지에 유충이 유입되는 것을 보다 확실하게 막기 위하여 유충이 서식할 수 있는 풀숲을 제거할 목적으로 오는 6월 초 배수지 시설과 그 주변 지역에 대하여 제초 작업을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는 수돗물 공급에 있어 주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있다”며, “앞으로 정기적으로 배수지를 청소하고 유지보수함으로써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