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궐동 행복마을관리소 위기대응능력↑ 소방안전교육 받아
상태바
오산시 궐동 행복마을관리소 위기대응능력↑ 소방안전교육 받아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05.2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4일 원도심의 관리사무소 역할 및 주민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궐동행복마을관리소 직원들이 소방안전교육을 받았다고 전했다.

사진)오산시청 전경ⓒ경기타임스
사진)오산시청 전경ⓒ경기타임스

궐동행복마을관리소는 단독주택 밀집 지역인 궐동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의 일상생활 속 안전을 보호하고, 이를 위해 주·야간으로 안전 순찰 활동을 수행한다.

이번 교육은 순찰시 발생할 수 있는 긴급상황에 대비하고 신속한 대응으로 이어질 수 있는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궐동행복마을관리소 북카페에서 진행된 교육에는 오산소방서 교육담당자가 강사로 나서 기간제근로자 5명, 궐동 주민 20여 명을 대상으로화재, 지진 등 유사시 대응 훈련, 대피요령 등을 지도했다.

시에서는 관리소 직원들의 위기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의 프로그램 중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등 실습 교육도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긴급상황이 발생하였을 때를 대비하여 우리 행복마을관리소는 전문적인 소양을 갖추기 위해 다양한 교육을 기획하고 있으며, 사람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행복마을관리소는 오산시 궐동에 1개소가 설치되어 있으며, 캠페인 활동과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 공간 대여 서비스 등 공동체 활성화 도모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기획‧검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