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2023년 하반기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2023년 하반기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 전수빈 기자
  • 승인 2023.05.2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부터 내달 9일까지 수원 예술인(단체) 대상 공모, 총 지원규모 7,500만원

[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오는 26일부터 지역 예술인 및 예술단체의 문화예술 창작 및 활동 기반 조성을 위해 문화예술 창작지원사업(문학 분야)과 형형색색 문화예술지원사업의 하반기 공모를 시작한다.

사진)수원문화재단 전경ⓒ경기타임스
사진)수원문화재단 전경ⓒ경기타임스

문화예술 창작지원사업은 지역문화예술 창작을 활성화하고 안정적인 창작여건 조성을 위한 사업으로 하반기에는 문학 분야 공모만 진행한다. 창작 작품집 발간 및 문학행사 등을 지원하며, 사업비는 총 1,000만 원으로 건당 최대 500만 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형형색색 문화예술 지원사업은 지역 예술인 및 문화예술 단체의 다채로운 문화예술 활동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시각 ▲연극·무용·다원 ▲음악·전통 ▲문학 등 총 4개 분야에 대한 공모를 진행한다. 사업비는 총 6,500만 원으로 건당 최대 400만 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자격요건은 공고일 현재 수원시에 소재하고 있는 예술단체 또는 수원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예술인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내달 7일부터 9일까지 수원문화지도 홈페이지(swcf.or.kr/swdb)에서 온라인 접수할 수 있다.

재단은 상·하반기 연 2회 공모를 실시하여 지역 예술인들의 지원 기회를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공모는 지원 사업자들의 원활한 사업 운영을 위해 예년보다 공모 시기를 한주 앞당겨 진행한다. 또한, 2024년부터는 하반기 공모로 진행했던 문학 분야를 상·하반기 동시 공모한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수원 지역 예술인들이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과 예술인이 체감할 수 있는 수원 문화예술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