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수원전통문화관, 어른으로서의 첫걸음 성년의례...전통의례교육-성년의례 전시·교육 진행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수원전통문화관, 어른으로서의 첫걸음 성년의례...전통의례교육-성년의례 전시·교육 진행
  • 전수빈 기자
  • 승인 2023.05.0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오는 5월 9일 화요일부터 13일 토요일까지 수원전통문화관에서 ‘전통의례교육-성년의례’ 전시와 교육을 진행한다.

사진)전통의례교육-성년의례 교육ⓒ경기타임스
사진)전통의례교육-성년의례 교육ⓒ경기타임스

전통의례교육은 개인의 성장과정과 함께하는 전통적인 통과의례에 중점을 둔 전시 및 교육으로, 사람의 생애주기 구분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대의 성인식에 해당하는 전통 성년의례를 주제로 한다. 성년의례는 한 사람의 성인으로 자신의 본분을 다하기 위한 의무를 지는 과정이다. 수원전통문화관 방문객은 전통 성년의례인 관례와 계레의 복식 전시 관람과 예절강사의 설명(교육)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성년선언서 작성도 체험할 수 있다.

수원전통문화관 관계자는 “성년의 날을 맞아 전통 성년의례에 대해 알아보고, 과거의 성년례란 단순히 연령에 따른 것이 아닌 새로운 자아와 도덕적 책임을 준비하는 과정이었음을 배우면 좋을 것이다.”라며, “성년이 되는 방문객들이 성인이 된 기쁨과 함께 책임과 의무를 확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통의례교육-성년의례’은 수원전통문화관을 방문하는 누구나 전시 관람 및 교육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수원문화재단 누리집(www.sw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