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2023년1차 본협의회
상태바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2023년1차 본협의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03.2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정명근 화성시장)가 2023년 첫 본협의회를 개최하고 신규위원에 대한 위촉과 ‘차별·격차 없는 상생 일터, 안전보건문화 정착을 통한 안전일터 확산’을 기본 의제로 채택했다.

사진)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2023년1차 본협의회ⓒ경기타임스
사진)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2023년1차 본협의회ⓒ경기타임스

23일 화성시근로자종합복지관 4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본협의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한 한국노총화성지역지부 남상윤의장, 화성상공회의소 박성권회장 등 본협의회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노·사 각 분야에서 새롭게 위촉된 5명의 신임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지난해 협의회의 주요 성과점검과 함께 2023년 추진사업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이날 본협의회에서는 ‘내 삶을 바꾸는 희망일터 구축 사업’ 및 ‘3 Zero (쓰리 제로 / 차별 Zero, 격차 Zero, 사고 Zero)사업’을 통해 안전한 일터, 공정한 기업문화 확산, 취약노동자 보호를 위한 맞춤형 사업을 추진하기로 의결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반도체와 자동차 등 미래산업 메카인 화성시에서 노사민정이 힘을 합쳐 노사상생의 문화를 선도하고 공정하고 차별없는 안전한 일터문화 확산을 통해 내 삶을 바꾸는 희망 화성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는 7년 연속 지역노사민정협력활성화 우수 지자체 선정의 기반이 된 사업과 더불어, 올해는 ‘3 Zero’등 7개 신규 사업을 추가하여 화성시의 사회적 대화기구로서의 역할과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