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공개강좌‘아는 만큼 보이는 아토피피부염’
상태바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공개강좌‘아는 만큼 보이는 아토피피부염’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3.03.17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25일 오전10시 이수영 아주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강의

[경기타임스]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는 3월 25일 오전 10시 센터 대강당에서 ‘아는 만큼 보이는 아토피피부염’을 주제로 공개강좌를 연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3년 만에 열리는 대면 강좌다.

사진) 홍보물ⓒ경기타임스
사진) 홍보물ⓒ경기타임스

이수영 아주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장)가 ▲소아 아토피피부염 진단 방법 ▲약물치료 후 경과 ▲일상생활 속 관리법 ▲증례(證例)를 통한 실제적인 치료와 관리법의 간접 경험 등을 설명한다. 강의 후 참석자들이 이수영 교수에게 질문하는 ‘전문의와 톡(Talk) 똑! 똑!’도 진행된다.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홈페이지(www.atopyzerosuwon.or.kr/html/) ‘프로그램 신청→개인 프로그램’에서 ‘환경보건 공개강좌’를 선택해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100명을 모집하고, 수원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당일 접수는 현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시작한다. 공개강좌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1층 로비에는 ‘신나는 체험마당’을 운영한다. 아토피센터 캐릭터 탈인형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캐릭터인형 포토존’, 친환경 재료로 목걸이를 만들고, 도장 찍기를 할 수 있는 ‘목걸이 만들기와 도장 찍기’, ‘숨은 그림 찾아보며 실천을 약속해요’ 등이 있다.

시 관계자는 “소아 아토피피부염은 환아 스스로 질환을 관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부모님 등 보호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질병”이라며 “소아 아토피피부염의 진단과 예방, 관리 등 모든 부분을 다루는 이번 강좌에 많은 분이 참여해 도움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