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청소년마음연구소’모임, ‘멘탈코칭 사회적 협동조합’으로 인가받아
상태바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청소년마음연구소’모임, ‘멘탈코칭 사회적 협동조합’으로 인가받아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3.02.0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의 청소년코칭학교 ‘청소년마음연구소’(이하 청마연) 모임이 교육부 인가를 받아 ‘멘탈코칭 사회적 협동조합’이 됐다.

사진) 청소년코칭지역활동가 양성과정 진행 모습ⓒ경기타임스
사진) 청소년코칭지역활동가 양성과정 진행 모습ⓒ경기타임스

청소년코칭학교 청마연은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의 ‘청소년코칭지역활동가 양성과정’에 80% 이상 출석한 수료생 중 지원자들이 청소년코칭 관련 진로를 염두에 두고 활동하는 모임이다.

청소년코칭지역활동가 양성과정은 2021년 초부터 2022년 하반기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평일 저녁과 주말에도 온라인 실습을 진행하며 활발하게 활동했다. 겨울학기(1~2월)와 여름학기(7~8월)에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공부멘탈 방학캠프’를 진행하기도 했다.

2022년 1월 3일, 첫 배달강좌를 시작으로 대면으로 지역아동센터의 청소년들과 만나 공부멘탈 청소년 코칭 과정을 진행했다.

배달강좌가 열린 장소와 수강생 인원·연령대는 계속 바뀌었지만 청소년코칭 지역활동가인 코치들은 강좌 진행 후 후속회를 진행하는 등 열정을 쏟았다. 수원지역 지역아동센터, 특성화고 등 7곳에서 총 54회 강좌를 진행하는 성과를 거뒀다.

청소년코칭 지역활동가 양성과정 1~4기 수료생인 코치 80여 명은 다음 기수 양성과정 보조강사로, 청소년 대상의 공부멘탈 과정의 강사와 보조강사로 활발하게 활동했다.

‘멘탈코칭 사회적 협동조합’은 청소년들이 행복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멘탈성장을 돕고,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코치진 대표 박세은 코치는 “수원시글로벌학습관에서 두 번째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인가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부모, 학생, 학교 등 공부멘탈코칭이 필요한 곳에 함께하며 선한 영향력을 미치겠다”고 말했다.

이어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에서 세 번째, 네 번째 사회적협동조합이 나올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