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상태바
오산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01.20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9일 설 명절을 맞이해 전통시장 활력 제고와 소비 활성화를 위하여 100년 전통의 오색시장을 찾아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사진)오산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실시 ⓒ경기타임스
사진)오산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실시 ⓒ경기타임스

이날 행사는 최근 고물가로 소비심리가 위축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 및 지역 소상공인을 격려하고, 지역상권 홍보로 매출증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권재 시장은 오색시장 및 인근 상권의 점포들을 가가호호 방문하며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오산지역화폐 ‘오색전’을 사용하여 각종 성수품을 구입했다. 장보기 행사로 구입한 물품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의 아동복지시설에 기부했다.

이권재 시장은 이날 상인들과의 간담회에서 “코로나19 장기화에 이은 인플레이션 공포로 그 어느 때보다 전통시장 상인 및 소상공인 여러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권 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는 올해 초 원동 상점가가 중소기업벤처부 첫걸음 기반조성 사업에 선정되어 원도심 일대를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으로 잇는 첫발을 내딛었으며, 원도심의 상권 활성화를 위한 축제개발과 2023년 750억 규모로 발행되는 지역화폐 오색전,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골목상권 및 소상공인 활성화 사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