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녹물 없는 우리집 수도관 개량 공사비 지원’...세대별 공사비의 최대 90%
상태바
오산시, ‘녹물 없는 우리집 수도관 개량 공사비 지원’...세대별 공사비의 최대 90%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3.01.1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이권재 시장)는 올해 1억 8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수도관이 노후되어 녹물로 불편을 겪고 있는 관내 주택의 수도관 개량 공사 지원한다고 17일에 밝혔다.

사진)오산시청 전경ⓒ경기타임스
사진)오산시청 전경ⓒ경기타임스

지원 대상은 준공 후 20년 이상 경과된 노후주택 중 수도관 부식 및 녹물이 발생하는 연 면적 130㎡ 이하의 단독 및 공동주택이다.

최대 지원 금액은 세대별 한 가구당 옥내급수관 180만원, 공용배관 60만원이다. 면적별로 30~90% 차등 지원하고,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소유 주택은 전액 지원한다.

지원 절차는 개량 지원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첨부해 수도과에 제출하면 담당 공무원이 현장 실사를 통해 지원 대상 여부를 선정해 통보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수용가는 주택 소유자가 자체적으로 시공업체를 선정해 공사를 완료하고, 공사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해 제출하면 수도과 담당자가 공사 완료 여부를 확인한 후 지원금이 지급된다.

한귀용 수도과장은 “이 사업으로 수도관이 노후되어 불편을 겪던 노후주택 수용가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수돗물에 대한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시민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