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서관 서비스 향상을 위한 경기도 도서관 총서 2종 발간
상태바
경기도, 도서관 서비스 향상을 위한 경기도 도서관 총서 2종 발간
  • 전수빈 기자
  • 승인 2023.01.0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는 도서관 서비스 향상을 위해 ‘경기도 도서관총서 2종’을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총서29호 이미지ⓒ경기타임스
사진)총서29호 이미지ⓒ경기타임스

2008년부터 매년 2종씩 발간하여 올해로 30호를 맞는 <경기도 도서관 총서>는 도서관 서비스 발전을 주제로 우수 운영사례와 주요 현안에 대한 해결방안을 담아 도서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안내서다.

총서 29호는 ‘공공도서관 영어특화서비스 운영가이드’로 총서 집필자의 영어도서관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영어책 선택 방법과 프로그램 운영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30호 ‘관장의 이메일_도서관장이 쓰는 공공도서관 경영노트’는 도서관을 통해 변화하고 성장하는 시민들을 소개하며 도서관 활동이 얼마나 의미 있는 것인지, 도서관 경영에 대한 생각을 전자우편으로 소통하고 정리한 기록이다. 현직 도서관장의 경험을 통해 도서관이 사회적으로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현장 실무 사례와 운영 비법을 제시한다.

단행본으로 제작한 도서관 총서는 경기도 공공도서관 300여 곳에 배포하며, 총서 전자책(PDF)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누리집(https://www.library.kr)에서 내려받아 볼 수 있다.

김향숙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이번 도서관 총서를 통해 관계자들이 도서관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고, 도서관 이용자가 보다 더 만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 도서관 총서는 공개 공모를 거쳐 학계, 도서관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 회의에서 최종 연구주제가 선정된다. 매년 1월 중 공모계획을 안내하며, 도서관 관계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