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도지사, 정치 기득권을 깨는 선거제도 개혁이 시급합니다
상태바
김동연 경기도지사, 정치 기득권을 깨는 선거제도 개혁이 시급합니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01.02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김동연 경기도지가 2일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의 ‘중대선거구제 검토’, 국회의장의 ‘선거법 개정 방침’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사진)김동연 경기도지사ⓒ경기타임스
사진)김동연 경기도지사ⓒ경기타임스

그러면서 "제가 정치를 시작한 이유는 바로 ‘우리 정치의 판을 바꾸지 않고서는 대한민국이 단 한발짝도 나아갈 수 없다’는 절박함 때문이다"며 "승자독식의 양당 기득권 구조와 정치 양극화는 정치뿐 아니라, 대한민국 복합위기의 본질입니다. 이 구도를 반드시 깨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지난 대선 과정에서 비호감, 네거티브 어젠다를 ‘정치교체’와 ‘국민통합’으로 바꿨다"며 "작년 5월부터는 민주당 정치교체추진위원장으로서 선거제도 개혁, 국회의원 특권폐지 등을 이미 추진했고, 8월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94%의 높은 찬성률로 ‘국민통합·정치교체 결의안’을 통과시킨 바 있다"고 설명했다. 

김 지사는 "이제 여야 정치권의 본격적인 논의가 필요합니다.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올해 4월 이내 선거법을 개정해야 내년 총선에서 정치교체의 첫발을 내딛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대통령의 발언이 결코 빈말이 돼서는 안 됩니다.여당이 응답한다면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말이 아니라 실천이 필요한 때입니다.여야 정치권의 결단"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