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경영기획본부 등 본부장 3명 취임
상태바
GH, 경영기획본부 등 본부장 3명 취임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01.0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주택도시공사(이하 GH)는 지난해 12월 22일 김세용 사장 취임에 이어, 1월 2~3일 3개 본부 본부장이 취임한다고 밝혔다.

사진)GHⓒ경기타임스
사진)GHⓒ경기타임스

김병효 경영기획본부장, 조우현 주거사업본부장이 1월 2일 자로 취임하였으며, 이종선 경제진흥본부장이 1월 3일 자로 취임할 예정이다.

김병효 신임 경영기획본부장은 1986년 신한은행에 행원으로 입사해 지점장, 중부본부 본부장, (주)모기지파트너스 대표이사 등을 역임하였으며, 3기 신도시 및 공공주택 등 사업 수행을 위한 부채 증가에 대응하여 재원을 다변화하는 등 재무건전성을 강화하기 위한 적임자로 평가받았다.

이종선 신임 경제진흥본부장은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1995년부터 실무자로 입사하여 전략기획, 보상 및 도시재개발(세운사업), 분양, 공공임대 등 사업의 보상부터 개발 및 관리까지 사업 전반에 대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경험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조우현 주거사업본부장은 도시공학 박사로 2005년 GH에 입사하여 총무인사처장, 광교계획처장, 미래전략처장, 다산신도시사업단장, 도시주택연구소장(전략사업본부장 직무대행) 등 경영지원뿐 아니라 사업 계획 및 집행, 연구업무 등 다양한 경험으로 내부 승진 본부장 적임자로 알려졌다.

이로써 GH는 김세용 사장 취임 후 처음으로 내부 승진 본부장을 임명하였으며, 전문성과 역량을 중시하는 경기도의 인사방향과 일맥상통하는 인사로 평가된다.

한편, 경영기획본부는 경영기획 및 재무관리 등 경영 관련 업무를 총괄하며, 경제진흥본부는 산업단지 등 사업시행과 보상업무를, 주거사업본부는 주택 사업의 계획 및 시행, 관리, 주거복지 업무를 총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