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수지구, ‘안전’고민한, 공무원 아이디어가 신호등 바꿨다
상태바
용인특례시 수지구, ‘안전’고민한, 공무원 아이디어가 신호등 바꿨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12.07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단보도 빨간불 때도 잔여시간 표시...무단횡단 사고 막고 보행 편의 도와 -

용인특례시 수지구, 디오전자가 혁신신호등 개발…38개(2천만원 상당) 기탁

[경기타임스] 용인특례시 수지구는 빨간불에도 잔여 시간을 표시해 무단횡단을 막는 횡단보도 신호등 38개를 상현동 육교 교차로 등에 설치한다고 7일 밝혔다.

수지구 관계자가 신호등을 기탁한 디오전자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경기타임스
수지구 관계자가 신호등을 기탁한 디오전자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경기타임스

이 신호등은 지난 1월 무단횡단 사고를 막을 방안을 모색하던 수지구 교통과 공무원의 아이디어에 착안해 고안됐다.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널 수 있도록 초록불의 횡단 신호에만 잔여 시간이 표시되던 기존 신호등과 달리 빨간불일 때도 남은 시간을 알려주도록 한 게 특징이다.

구의 관급자재 신호등을 생산·납품하는 ㈜디오전자는 이 아이디어를 적용한 신호등을 개발, 지난 10월 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내수성 검사 등 10개 검사를 통과했다.

이와 관련 지난 6일 김진일 ㈜디오전자 대표는 구를 찾아와 “담당 직원이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덕분에 구민들의 보행 안전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뜻깊다”며 2000만원 상당의 신호등 38개를 구에 기탁했다.

구는 풍덕천동 로얄스포츠센터사거리 등 4곳에 기탁받은 신호등을 설치할 방침이다.

앞서 지난달 말엔 연속 보행신호로 신호등 잔여 시간이 표출되지 않던 상현동 육교 교차로에 이 신호등 2개를 시범 설치, 용인서부경찰서와 함께 성능을 확인했다.

구 관계자는 “작은 아이디어로 안전한 보행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라며 “㈜디오전자가 공동체를 위한 선순환에 앞장서줘 감사하며 앞으로도 관내 기업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주민들이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이용할 수 있는 참신한 정책을 발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