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체육의 변화, 그 시작은 이윤형...수원특례시 체육회장 선거 출마 선언
상태바
수원 체육의 변화, 그 시작은 이윤형...수원특례시 체육회장 선거 출마 선언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12.0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메카 수원의 정체성 찾기 등 분야별로 공약

-수영연맹 회장·종합체육시설 운영 경험 내세워

[경기타임스] 이윤형수원 체육의 변화, 그 시작은 이윤형이 오는 12월 22일에 실시되는 수원특례시 체육회장 선거에 출마한다고 선언했다.

이윤형 수원특례시 체육회장 선거 출마 선언ⓒ경기타임스
이윤형 수원특례시 체육회장 선거 출마 선언ⓒ경기타임스

이 전 회장은 6일 ‘수원 체육의 변화, 그 시작은 이윤형’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체육인이 체육회를 이끌어가는 진정한 의미의 민선체육시대를 열겠다”라며 출마를 공식화했다.

수원시 체육회장 선거는 별도의 선거사무실 없이 12월 11~12일 후보등록 절차를 거쳐 13일부터 9일간 후보 혼자서 종목단체 대의원들을 대상으로 선거운동을 펼치게 된다.

이 전 회장은 이날 출마선언을 통해 ‘대한민국 체육메카 수원의 정체성’ 등 핵심공약을 발표했다.

이 전 회장은 먼저 ‘체육메카 수원의 정체성’ 분야에서 ▲각 종목별 회장기대회 전폭 확대 지원 ▲종목단체 서류시스템 전산화(간소화) ▲직장인 운동경기부 활성화와 국제대회 성과 포상제 추진 ▲전문 예산위원회·인사위원회 설립 ▲체육 지도자 및 은퇴 선수를 위한 제도적 안전장치 마련과 고용지원 확대를 제시했다.

또 ‘공공체육시설’ 분야에서는 ▲현실성에 맞고 공평하게 제공되는 공공체육시설 체제 구축 ▲공공체육시설의 시민 및 동호회 등 사용률 극대화 ▲유휴지를 체육시설로 전환 ▲스포츠박람회, 기업행사, 공연기획 등 다각적인 활용 추진(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등) 등을 내세웠다.

 

이외에 ▲사회적 약자의 스포츠바우처 확대 및 찾아가는 스포츠클럽 확대 ▲중앙부처, 경기도, 수원시의 정책 연계를 통한 체육사업 예산 확보 ▲교육청과 협약을 통해 학교체육시설의 방과 후 생활체육공간으로 개방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전 회장은 이날 “의사회는 의사들이, 약사회는 약사들이, 문화예술단체는 문화예술인들이 이끌어 가듯이 체육회도 수원 체육의 발전을 위해 체육인들이 이끌어가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윤형 전 수원시 수영연맹 회장 약력

- 생년월일: 1962. 02. 24

- 영화초등학교 졸업

- 수성중학교 졸업

- 수원농업고등학교(현 수원농생명과학고) 졸업

- 신영통 자연유치원(유아학교) 이사장(현)

- 수원농업고등학교 수영선수(전)

- 경기도교육청 수영 전문지도자(전)

- 수원시 수영연맹 5, 6, 7, 8, 9대 회장(2003. 08 ~ 2021.02)

- 종합체육시설(트레보스포츠센터) 전문경영(전)

- 수원시체육회 종목단체 협의회 감사(전)

- 수원특례시 민선8기 새로운수원기획단 문화복지분과 위원(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