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안전보건관리 운영 체계 확립을 위한 안전보건경영위원회 개최
상태바
GH 안전보건관리 운영 체계 확립을 위한 안전보건경영위원회 개최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11.2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22일 안전보건관리 운영 체계 확립 및 안전보건경영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2022년 제2회 안전보건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GH 안전보건관리 운영 체계 확립을 위한 안전보건경영위원회 개최ⓒ경기타임스
GH 안전보건관리 운영 체계 확립을 위한 안전보건경영위원회 개최ⓒ경기타임스

이번 위원회에서는 GH 안전보건관리 운영 체계의 수준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수립한 2023년 안전보건관리계획의 적정성에 대한 심층 토의 및 자문이 이루어졌다.

특히 2023년 안전보건관리계획에는 GH 안전보건관리 운영 체계의 분야별 미비점을 반영한 단기·중기·장기 주요 로드맵이 포함되어 선진 안전보건경영체계 달성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GH는 이번 위원회 결과를 바탕으로, ‘23년도부터는 전사적인 안전보건활동 참여를 위하여 △전 부서별 맞춤형 안전보건관리계획 수립 △안전보건관리 활동 확대를 통한 안전 문화 정착 △안전보건 소통·협력체계 구축 및 격려·포상 제도 활성화 등 보다 더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안전보건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GH 전형수 부사장(사장 직무대행)은 “안전보건경영위원회를 통해 안전보건관리체계를 내실화하고 GH만의 선진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구축하여 안전사고 없는 경기주택도시공사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전보건경영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하여 안전보건 분야 내부 위원 및 외부 전문가로 8명으로 구성되어 GH 안전보건관리계획 등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주요 안건에 대한 심의·자문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