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주말에 어디 가? 수원화성으로 놀러와! 9월 3일 수원화성 성안에서 문화예술 행사 열려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주말에 어디 가? 수원화성으로 놀러와! 9월 3일 수원화성 성안에서 문화예술 행사 열려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2.08.3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9월 첫 주말, 수원화성 성안을 방문하여 가을의 문턱에서 열리는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즐겨보자.

사진)2020 화성행궁 야간개장 특별공연ⓒ경기타임스
사진)2020 화성행궁 야간개장 특별공연ⓒ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은 주말에 어디 가? 수원화성으로 놀러와!을 9월 3일 수원화성 성안에서 문화예술 행사간 열린다고 31일 밝혔다.

- 퓨전국악이 울려 퍼지는 고궁의 특별한 밤으로 초대

9월 3일 저녁, 화성행궁 야간개장으로 놀러 가자. 저녁 8시 화성행궁 유여택에서 ‘2022 화성행궁 야간개장 특별공연’이 열린다.

2022 화성행궁 야간개장 특별공연은 고궁의 야경과 어우러지는 퓨전국악을 콘셉트로 총 6개 팀의 다양한 공연으로 꾸며진다. 해금, 드럼 듀오인 ‘FROM310’과 재즈피아니스트 ‘안은진’의 합동무대를 비롯해 기타와 어우러진 가야금의 선율을 연주하는 ‘노래가 야금야금’ 의 무대, 아름다운 정가와 전통 타악이 어우러진 ‘장명서x박경진’의 합동무대, 정통 테너 ‘김현호’의 무대까지 다채로운 공연이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화성행궁 야간개장 특별공연의 연계 프로그램으로 마을미디어 활동가가 참여하는 ‘마을미디어와 함께하는 밤’을 저녁 7시 20분부터 화성행궁 유여택 및 행궁광장에서 진행한다. 마을미디어 활동가가 화성행궁을 배경으로 만드는 프로그램과 특별공연 실황 영상을 행궁광장에 설치된 스크린과 수원문화재단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한다.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프로그램 기획부터 공연 중계까지 직접 참여하여 현장의 생생함을 시민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화성행궁 야간개장 특별공연은 화성행궁 입장료만으로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관람석 300석은 선착순으로 운영한다.

- 미리 즐기는 추석, <강추(秋)하는 한가위>

오는 9월 3일 낮에 장안문 아래 위치한 수원전통문화관을 방문하자. 음력 팔월 보름, 추석을 맞아 세시풍속-북새통 <강추(秋)하는 한가위> 행사를 벌인다.

<강추(秋)하는 한가위>는 풍요로움과 넉넉함의 상징인 한가위의 의미를 되새기는 전통문화 체험 행사다. 사전 예약 없이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떡메치기 체험 및 인절미 만들기 ▲전통방식으로 댕기나 복주머니에 금박 찍어보기 ▲꽃송편 판매 ▲길쌈놀이(단심줄 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어린이 농악 교실 ▲재미있고 다양한 전통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터 등 다채로운 전통문화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예절교육관 홍재마루에 차례 상차림을 준비했으며 어렵게 느껴지는 차례상 예절도 예절 강사들에게 쉽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재단 관계자는 “성큼 다가온 가을이 반가운 요즘, 다양한 세대의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낮에는 추석의 풍요로움과 넉넉함을 저녁에는 퓨전국악의 선율 속 고궁의 정취를 느끼며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들과 함께 만드는 ‘마을미디어와 함께하는 밤’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화성행궁 야간개장 특별공연과 세시풍속-북새통의 자세한 정보는 수원문화재단 누리집(www.swcf.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