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도지사, 재난은 모든 사람에게 평등하지 않습니다
상태바
김동연 경기도지사, 재난은 모든 사람에게 평등하지 않습니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8.16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재난은 모든 사람에게 평등하지 않습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16일 페이스북을 통해 "115년 만의 기록적인 폭우로 수해를 당하신 주민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경기도가 100억원의 응급복구비 즉시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사진)김동연 경기도지사.ⓒ경기타임스
사진)김동연 경기도지사.ⓒ경기타임스

김 지사는 "먼저 피해 규모가 가장 컸던 양평과 여주, 광주 등 3개 시군에는 각 3억원씩, 화성·용인·성남·하남·의왕·연천 등 6개 시군에는 각 1억원씩을 지원합니다. 나머지 22개 시군에도 응급복구와 선제적인 대비를 위해 각 5천만원씩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1차로 16일까지 총 26억원을 긴급히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기에 더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총 20억원은 피해가 큰 지역을 위주로 추가 지원합니다. 1차 지원 이후에는 시군별로 응급복구에 필요한 금액을 신속히 파악해 나머지 74억원을 최대한 빠르게 지급해 피해 복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번 재난지원금이 수해를 당하신 주민들께서 겪는 고통과 불편을 해소하기에는 충분치 않겠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 간절합니다. 도는 앞으로 있을 재난 상황에 대비해 피해를 사전에 막고 최소화할 수 있도록 모든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번 집중호우를 계기로 재난은 모든 사람에게 평등하지 않다는 점을 다시한번 떠올리며, 재난으로부터 사회적 약자와 이웃을 지켜주지 못한다면 국가의 존재 이유를 찾을 수 없다는 사실을 명심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