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무한돌봄센터 민관 복지사례관리 공유회의
상태바
오산시 무한돌봄센터 민관 복지사례관리 공유회의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2.06.23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 무한돌봄센터는 22일 2022년 민·관 사회복지기관 사례관리 교육 및 연계·복지자원 공유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오산시 무한돌봄센터 민관 복지사례관리 공유회의ⓒ경기타임스
사진)오산시 무한돌봄센터 민관 복지사례관리 공유회의ⓒ경기타임스

이번 회의는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의 연계·협력체계 마련을 통한 실무자 간 네트워크 형성 및 실무중심의 사례관리 실천 역량강화를 통한 지역복지 및 지역보호체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오산시 무한돌봄센터, 6개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8개의 공공부문 사례관리기관, 12개의 민간부문 사회복지기관에서 30여명이 참석하였고, ▲상반기 복지자원 공유, ▲정신장애의 이해 및 사례관리 교육(늘푸름 김미경 소장), ▲서비스 연계가 필요한 사례 공유를 통한 참여기관별 자원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식물매개활동가와 함께 나누는 이야기(다육이 활동)를 통해 정신장애인의 편견의 벽을 허물고, 열린 마음으로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길순 희망복지과장은 “공공과 민간이 사례관리를 위한 체계적인 협력체계 유지 및 역량강화를 통해 지역보호체계를 단단하게 하는데에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지역 내에서 사례관리를 통해 만나게 되는 다양한 당사자들에게 편견없이 다가가고, 잠재된 역량과 가능성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향후 민·관 사회복지기관 사례관리 교육 및 복지자원을 공유하는 회의를 추진하여 기관 간 네트워크 및 지역보호체계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