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축제 드림 페스티벌
상태바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축제 드림 페스티벌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2.06.0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축제‘드림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이틀 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사진)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축제 드림 페스티벌ⓒ경기타임스
사진)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축제 드림 페스티벌ⓒ경기타임스

이번 행사는 청소년자치참여기구(청소년운영위원회,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동아리·봉사단 및 오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청소년축제로,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활동과 문화 체험을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운영하는 먹거리 마당에서는 시원한 음료와 맛있는 제과를 제공하는 꿈빛카페를 열어 인기를 끌었으며,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쓰레기 없는 축제를 위해 꿈빛카페에서 사용한 컵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화분만들기와 친환경 목공체험인 연필꽂이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환경을 생각하는 의미 있는 활동을 시민들과 함께 하였다.

또한 축제한마당에서는 야외 콜트 인형사격 게임과 페이스페인팅 및 오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청소년 흡연 방지 캠페인 활동을 비롯하여, 청소년봉사단이 운영하는 아이싱쿠키와 한지공예 티코스터 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제공되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사전접수를 통해 진행된 보드게임 및 탁구대회는 온 가족이 참여하여 열정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띄었으며, 청소년 동아리의 멋진 댄스 공연과 청소년들의 끼를 보여주는 마술쇼로 볼거리를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가정은“코로나로 인하여 이런 대면 행사들이 비대면이나 축소되어 열렸었는데, 오랜만의 야외에서 즐기는 축제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행사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